UPDATED. 2024-04-28 03:00 (일)
 실시간뉴스
장흥군, 아동친화도시 답다!
장흥군, 아동친화도시 답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3.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가 연계한 ‘퓨전떡 만들기’ 호평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드림스타트 사업으로 지난 8일부터 지역 내 240명 아동들을 돌봄 관리하는 11개소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아이들의 식전 영양을 높이는 떡 만들기 교육 체험 ‘퓨전떡 원데이스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응에 힘입어 이번 지역아동발달 교육 사업은 오는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교과 학습에 대한 시간을 잠시 내려놓고, 아동들이 직접 떡 재료를 이용하여 초코 떡돼지바와 색색이 바람떡을 만들어 보면서 집중력 및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떡 만들기에 참여한 한 아동은 “초콜릿을 녹여서 떡돼지바를 만드는 게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집에 가서 가족들과 같이 나눠 먹을 거예요”라고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굴하지 않는 우리 아이들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 복지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지원하는 아동복지 사업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동등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및 후원 연계 문의는 노인아동과 아동친화팀 드림스타트(☎ 061-862-0766)로 연락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장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