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5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능이버섯닭백숙·육해공항아리짬뽕…대학로 수제 어묵·크로와상·아이스크림
[생방송오늘저녁] 능이버섯닭백숙·육해공항아리짬뽕…대학로 수제 어묵·크로와상·아이스크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진, 김대호, 차예린 아나운서 /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사진 왼쪽부터 이진, 김대호, 차예린 아나운서 /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25회에서는 △강에서 피는 꽃, 벚굴과 함께 맞이하는 봄! △한정판매! 능이버섯닭백숙&육해공항아리짬뽕 △우리 동네 간식 지도 - 대학로 편 △반려견을 위한 수제간식, 펫 베이커리! △황반변성 주의보! 눈 건강을 사수하라 등이 방송된다.

◆ [도시PD의 촌으로] 강에서 피는 꽃, 벚굴과 함께 맞이하는 봄!

▷ 벚굴수산 

도시PD가 이번 주 찾은 곳은 봄소식을 알리는 꽃들로 가득한 섬진강 유역! 봄바람과 함께 꽃잎들 휘날리며 등장한 도시PD! 섬진강과 어우러지는 봄꽃을 보고 있자니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데~ 섬진강을 거닐다 만난 오늘의 촌대장 주인공, 정종규 씨! 종규 씨는 납덩이를 어깨 위에 10kg, 허리에 각각 24kg, 32kg을 메고 섬진강 물속으로 들어가는 경력 28년차의 잠수부란다. 

매화와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이맘때면 늘 강에서 피는 꽃을 따러 섬진강 수심 7m 아래로 내려간다는데. 오잉? 이건 그냥 바위 아닌가요? 도시PD 눈에는 강 밑바닥에서 주운 바위처럼만 보이는 이것이 바로 강에서 피는 꽃! 강굴이란다. 오직 민물과 바닷물이 교차하는 곳에만 서식한다는 강굴! 

바다 굴만 먹어본 도시PD가 처음 맛본 생 강굴의 맛은?! 강굴은 채취 후 곧바로 배에서 도끼로 분리해준 뒤 뭍으로 가져가 세척 작업을 한단다. 동네 어르신들이 먹던 그대로~ 드럼통에 불 피워 석쇠에 타닥타닥 구워먹는 강굴의 맛은 별미 중에 별미! 이번 주 눈과 입이 즐거운 섬진강에서의 하루를 도시PD의 촌으로에서 담아본다.

◆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 한정판매! 능이버섯닭백숙&육해공항아리짬뽕

▷ 고향식당 : 경기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양사길)

- 오늘메뉴 : 능이버섯닭백숙
- 영업시간 : 매일 11:30-20:00 매주 수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07회 닭백숙/닭볶음탕 / 2219회. 닭볶음탕), VJ특공대(889회, 엄나무닭백숙) 등 소개

▷ 부부옛날짜장 ((구) 부부옛날손짜장) : 충남 예산군 신암면 신택리(추사로)

- 오늘메뉴 : 육해공항아리짬뽕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646회, 육해공항아리짬뽕) 소개

누구나 갈 순 있지만 아무나 맛 볼 순 없다?! 부지런한 손님들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매 맛집의 첫 번째 주인공! 하루 30마리 한정판매하는 능이버섯닭백숙 되겠다. 사이즈부터 남다른 토종닭과 은은한 버섯향이 우러난 국물은 그 깊이부터 남다르다는데. 직접 닭을 키우기 때문에 닭 간부터 모래집, 닭발까지 특수부위를 모두 즐길 수 있단다. 남다른 육질의 비법은 바로 주인장의 정성에 있다고. 

우선 닭이 습하지 않도록 왕겨이불을 깔아주고 직접 도정한 쌀을 모이로 주며 애지중지 한다는데~ 정성으로 키워진 닭을 24시간 저온 숙성 해야만 손님상에 오를 자격이 주어진단다. 닭다리 뜯었으면 면치기를 즐길 차례! 

한정판매 두 번째 주인공 등장이요~ 하루 10그릇만 파는 육해공항아리짬뽕 되겠다. 홍합, 주꾸미 등 다양한 해산물에 문어 한 마리가 통으로 올라가 있다는데. 여기에 닭 한 마리와 돼지등뼈까지~ 육해공이 모두 모여 항아리에 가득 담겨 나와 푸짐함에 한 번, 그 맛에 두 번 놀란단다. 

닭은 한약재와 채소를 듬뿍 넣어 삶고, 등뼈는 잡냄새를 없애기 위해 카레가루를 함께 넣어 삶아준다고. 부추 즙을 넣어 만든 쫄깃한 면은 불지 않도록 따로 나오는 것이 특징! 남다른 정성으로 승부하는 한정판매 맛집을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에서 알아본다.

◆ [우리 동네 간식 지도] 대학로 편

▷ 차니오뎅 : 서울 종로구 명륜2가(창경궁로)

- 메뉴 : 수제어묵
- 영업시간 : 평일, 공휴일 15:00-23:59, 금~토요일 15:01-02: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41회, 수제어묵), 수요미식회(206회, 꼬불이/이까후라이), 2TV생생정보(221회, 수제어묵 / 158회, 수제어묵/모둠오뎅) 등 소개

▷ 솔트24 : 서울 종로구 소격동(율곡로3길)

- 오늘메뉴 : 크로와상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전제품 완판시 마감)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706회, 크루아상(크로와상)) 소개

▷ 러셔스 스쿱스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대학로)

- 메뉴 : 수제 아이스크림
- 영업시간 : 매일 10:00-23:00(코로나 장기화로 3월 월요일 임시휴무)

오늘 우리 동네 간식 지도가 찾아간 곳은 바로 젊음의 거리, 대학로! 여러 대학이 자리 잡고 있어 활기찬 이 동네는 수많은 극장들이 위치해 있어 ‘공연의 메카’라고도 할 수 있단다. 마로니에 공원과 낙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일품인 예술과 낭만의 동네 대학로에서 만나볼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한국인의 대표 길거리 간식, 어묵! 무려 40년간 어묵 외길을 걸어온 장인이 커다란 돌절구로 만드는 명품 어묵을 맛봐보자. 

짭조름한 어묵을 즐겼다면 달달한 간식을 즐길 차례! 두 번째 주인공, 크로와상 등장이요~ 세계3대 천일염으로 만들어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바~삭한 결이 살아있는 크로와상과 한국에서는 쉽게 맛보기 어려운 쫀득함 그 자체인 소금빵까지 함께 만나보자.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한 입 머금으면 처음엔 젤라또처럼 쫀득하다가 끝 맛은 사르르 녹아내리는 극강의 달콤함! 베이스부터 아이스크림까지 모두 직접 만드는 24가지 종류의 수제 아이스크림까지~ 예술과 낭만, 젊음이 모두 모인 대학로로 우리 동네 간식 지도와 함께 출발해보자.

◆ [대한민국 황금손] 반려견을 위한 수제간식, 펫 베이커리!

▷ 멍멍테이블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산로11번길

알록달록한 색감에 폭신폭신한 자태 자랑하는 베이커리들! 도넛부터 컵케이크, 마카롱, 마들렌까지~ 각종 간식이 넘쳐나는 이곳! 그런데 사람이 먹는 음식이 아니라고?! 보기만 해도 달~콤한 이 모든 게 바로 반려견을 위한 음식이라는 사실! 반려견이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못 만드는 음식이 없다는 펫 푸드 계의 황금손 자매 최연희, 최서희 씨.

수 년 전, 반려견 쇼핑몰에서 근무하며 소비자들의 불만에 응대하기 위해 직접 발 벗고 사료 회사에 문의를 했던 경험이 그녀들을 펫 푸드 전문가로 만들었단다. 밀가루, 초콜릿, 견과류 등 반려견이 먹을 수 없는 재료가 대부분인 베이커리. 그래서 황금손 자매가 만드는 펫 푸드는 색다른 재료들이 사용된다.

보기에만 좋은 게 아닌,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영양까지 완벽하게 배합한다는 게 수제 펫 베이커리의 인기 비결! 지금까지 황금손 자매를 거쳐 간 펫푸드 수강생만 무려 700명 이상!? 펫 푸드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황금손 자매 최연희, 최서희 씨를 만나본다.

◆ [똑똑 건강 정보] 황반변성 주의보! 눈 건강을 사수하라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신체 노화! 그중에서도 눈은 인체에서 노화가 가장 빨리 일어나는 신체부위 중 하나로서 30-40대부터 본격적으로 노화가 시작된단다. 한번 나빠지면 회복하기 힘든 눈 건강! 노화가 시작되면서 3대 안질환인 백내장과 녹내장, 황반 변성에 걸릴 확률이 높은 만큼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특히 시력 도둑으로 불리는 황반변성은 5년 새 그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그만큼 눈 건강을 위한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는데~ 67세의 나이에도 건강한 눈을 자랑하는 사람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정수자 씨. 살면서 단 한 번도 안경과 돋보기를 사용해 본적이 없다는 그녀의 시력 건강 유지법은 무엇일까? 

그건 바로 꾸준히 눈 건강을 자극하는 눈 운동법과 눈 마사지! 뿐만 아니라 당근, 시금치, 깻잎을 비롯한 녹황색 채소를 먹으며 식단 관리를 꾸준히 한다는데... 또 하나의 비법은 눈에 좋은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마리골드를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 섭취하는 것! 눈 건강을 지키는 운동법은 물론~ 마리골드를 똑똑하게 섭취하는 법까지! 내 눈을 지키는 관리 비법을 똑똑 건강정보에서 만나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