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45 (월)
 실시간뉴스
결혼정보회사 가연 “가입문의 상승, 원하는 이성 선호 달라져”
결혼정보회사 가연 “가입문의 상승, 원하는 이성 선호 달라져”
  • 송기철
  • 승인 2021.03.3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연, 코로나 이후 가장 큰 변화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점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눠 살펴봤다.

먼저 가입 및 문의 비율이 높아졌다. 가연에서는 올해 3월 상담 문의와 가입자 수가 지난해 동기간(3월 1일~28일) 대비 모두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2020년 3월은 코로나가 처음 시작된 직후로, 면대면 서비스인 결혼정보회사가 큰 영향을 받았다.

이후 가연은 비대면 상담•결제를 적극 도입하고, 각종 이벤트와 혜택 강화 등을 통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거리두기로 만남에 제한이 생기면서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비율이 높아진 것도 한몫했다.

원하는 이성상에 대한 직업 선호도도 달라졌다. 가연 관계자는 “전문직이나 공기업 및 공무원은 코로나 이후 선호가 더욱 높아진 경향을 보인다. 최근 IT 관련 업종, 컴퓨터 기술직에 대한 인기도 많아졌다”며 “변화가 많은 시기이다 보니 아무래도 안정성이 보장되는 직업을 희망하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회원 간 1:1 미팅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꼼꼼한 피드백과 고객 관리로 많은 미혼남녀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홈페이지를 통해 러브리서치 및 회원들의 성혼 후기, 가입비 안내 등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에서는 결혼정보회사 등급의 비밀, 소개팅 후기 좋은 남녀 등 유용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상담문의와 예약은 대표 전화와 홈페이지, 네이버 플레이스, 카카오톡 등 다방면으로 가능하다.

사진 가연결혼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