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25 (토)
 실시간뉴스
만성화된 팔꿈치통증 테니스엘보, 전문적인 치료 요구돼
만성화된 팔꿈치통증 테니스엘보, 전문적인 치료 요구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꿈치 통증을 겪는 환자의 상당수는 테니스엘보 진단을 받는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연간 팔꿈치 통증을 유발하는 테니스, 골프엘보 환자는 약 100만명으로 이 중 약 70%가 테니스엘보로 나타났다. 

테니스엘보의 초기치료는 염증과 혈류개선을 위한 체외충격파를 비롯한 기구재활과 통증완화 비스테로이드성 약물 등을 활용한다. 그러나 보존치료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 재발이 잦은 경우는 전문적인 치료가 요구된다.

전문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PRP 재생술과 내시경유리술이 있다. 국내, 외 견주관절학회와 SCI 저널에서 테니스엘보 치료에 관한 다양한 연구성과를 보고하며 분야 전문가로 꼽히는 광명 연세훈정형외과 성창훈 원장은 두 치료방법은 전문가에 선별적용이 치료 결과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성 원장은 “PRP 주사는 단순히 아픈 부위에 놓고 낫기를 기대할 수 없다. 진정한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염증으로 힘줄과 주변조직인 손상된 정도에 맞는 처치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허가받지 않은 PRP 키트를 값비싼 가격으로 현혹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PRP 인증 치료기관과 정식허가 PRP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내시경의 경우는 중증 테니스엘보 치료를 위해 시행된다.”고 설명했다.

내시경 수술은 통증이나 흉터 부담없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