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25 (월)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진성원), 은둔식달 인천 떡볶이 달인(과일떡볶이)
[생활의달인]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진성원), 은둔식달 인천 떡볶이 달인(과일떡볶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  인천 떡볶이 달인,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 인천 떡볶이 달인,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791회에서는 △은둔식달 – 인천 떡볶이 달인(과일떡볶이, 이인호)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진성원, 진영호), 그리고 △와일드 캠핑 달인(김경국)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91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 - 인천 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인천 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인천 떡볶이 달인

▷ 은둔식달 - 인천 떡볶이 달인 : 이인호(남, 경력 17년), 박영숙(여, 경력 17년)
- <과일떡볶이> : 인천 부평구 부평동(육동로)
-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재료 소진시 조기 종료
- 메뉴 : 떡볶이

인천 3대 떡볶이를 능가한다고 회자되는 떡볶이의 숨은 절대 강자가 등장했다! 이인호 (男 / 경력 17년), 박영숙 (女 / 경력 17년) 달인은 17년 동안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완벽한 떡볶이 맛을 완성시켜줄 양념장을 개발했다는데.

좋은 재료, 맛있는 떡볶이로 손님들조차 입에 침이 마르게 칭찬하는 인천 떡볶이 집 숨은 고수를 찾았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음식 떡볶이! 17년 세월이 고스란히 담긴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

▷ 군산 간짜장·볶음짬뽕 달인 : 진영호(남, 70세, 경력 50년)
- <진성원> : 전북 군산시 경암동(구암3.1로)
- 영업시간 : 매일 10:30-00:00 재료 소진시 마감
- 메뉴 : 간짜장, 볶음짬뽕

예로부터 중식의 성지라 불리는 군산. 군산 토박이들 사이에서 전설처럼 내려오는 한 가게가 있다. 웍을 돌려가며 센 불에 맛스럽게 볶아낸 달인의 간짜장은 이 가게의 치트키. 달인의 비법이 진하게 베인 춘장과 큼지막하게 썰린 양파와 다양한 채소들이 달달 볶인 간짜장 소스를 면에 부어 먹으면 환상적인 맛을 경험한다는데. 

또한, 이 집만의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자작한 국물과 쫄깃한 면의 조화를 자랑하는 볶음 짬뽕! 엄청난 화력으로 볶아내 불 맛 가득한 볶음 짬뽕을 한입 먹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감칠맛과 기분 좋은 매운맛이 감돈다고 한다. 한번 맛보면 자동으로 단골이 된다는 중독성 강한 진영호 (男 / 70세 / 경력 50년) 달인의 중화요리, 그 맛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와일드 캠핑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와일드 캠핑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와일드 캠핑 달인

▷ 와일드 캠핑 달인 : 김경국(남, 42세, 와일드 캠핑 최강자)
- <코오롱스포츠캠핑파크> :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관평리 (장소협조)

생활의 달인이 선보였던 와일드 캠핑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는 달인이 등장했다! 와일드 캠핑에 인생을 담았다는 김경국 (男 / 42세 / 와일드 캠핑 최강자) 달인! 험준하기로 유명한 캐나다 로키산맥에서 중·고등학교 시절을 보낸 달인은 유년 시절부터 자연을 경험하다 보니 이미 어릴 때부터 캠핑가의 기질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칼 한 자루로 생필품을 만들어 내는 것은 물론 나무만 있다면 고급 매트리스 부럽지 않은 침대를 뚝딱 만들어낸다고 하는데.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면 아지트로 바로 탈바꿈하는 달인의 엄청난 캠핑 내공! 모든 이들의 와일드 캠핑 로망을 실현 해줄 김경국 달인의 이야기가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