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00 (일)
 실시간뉴스
울긋불긋 트러블이 발생할 때 무리한 얼굴 각질 제거는 독
울긋불긋 트러블이 발생할 때 무리한 얼굴 각질 제거는 독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4.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은 구조단백의 일종으로 대표적으로는 피부나 모발 손톱에 분포하며 적절한 세포 골격을 이루는 주요 구성 성분이라 할 수 있다.

피부는 인체에서 외부 위험을 방어하는 방어막이며 각질은 마지노선 위치에 있으면서 위험 물질에서 최대한 피부를 방어하기 위한 구조로 되어 있다. 피부세포는 계속 생성되고 기존 세포는 점차 각질층으로 올라오게 되면서 납작하고 편평한 죽은 세포가 되어 새 각질 세포로 교체되는 턴오버를 통해 변화하는 과정이 생기는 것이다.

하지만 정상적인 턴오버를 거치지 않게 되면 모공을 틀어 막아 성인 이마 여드름 원인이 되기도 한다.

얼굴에 발생한 여드름의 원인을 해결하겠다고 무리하게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는 더욱 민감해지고 트러블은 악화된다.

클렌저는 피부 관리의 기본이며 화장품을 꼼꼼히 체크하듯 클렌저 역시 신경쓰고 선별해야 한다. 무자극 화장품 브랜드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무리한 물리적 자극이나 유해한 화학 성분으로 피부를 상하게 하지 않고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각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원료를 통해 피부진정과 과한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킨구하리 공식사이트에서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를 구매할 경우 전용 거품망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생성되어 자극 없는 세안이 가능하다.

성인 이마 여드름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무리한 각질 제거를 하거나 자극적인 클렌저를 사용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트러블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