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5:05 (화)
 실시간뉴스
참다한, 홍삼 흡수율 높인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 출시
참다한, 홍삼 흡수율 높인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 출시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4.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이 흡수율을 극대화한 발효홍삼 제품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를 출시했다.

홍삼은 영양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고분자로 이뤄져 있어 체내에서 저분자인 컴파운드케이로 분해된 뒤 흡수가 이뤄진다. 하지만 한국식품영양학회지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37%는 체내에 진세노사이드를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없고, 나머지 63%도 효소 양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참다한은 미생물과 효소처리 등 2중 복합 발효공법을 사용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를 컴파운드케이(Compound-K)로 변환시킨 신제품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식품품평회 ‘몽드(MONDE)셀렉션’에서 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최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체내 홍삼 분해 효소가 없거나 적은 사람도 홍삼 영양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다.

특히 참다한 발효홍삼 원료(IH-901)는 SCI급 논문을 통해 빠른 시간 내 많은 양이 혈액 속에 흡수될 수 있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됐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참다한 발효홍삼 원료는 발효하지 않은 일반 인삼농축액보다 흡수 속도는 4배, 흡수율은 최대 20배까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뛰어난 흡수율을 자랑하는 참다한 발효홍삼은 컴파운드케이 함량까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참다한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 1포에는 40mg의 컴파운드케이가 고함량 들어 있다.

참다한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 제품은 온체식 제조법을 사용했다.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온체식 홍삼은 일반 물 달임 홍삼에서 버려졌던 각종 지용성 성분까지 함유돼 있어 인체 유효한 영양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홍삼에는 물에 녹지 않는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등도 풍부한데, 이러한 지용성 성분은 통째 갈아 만든 온체식 홍삼을 통해서만 수 얻을 수 있다.

참다한 관계자는 “’프레스티지 컴파운드K’는 미생물과 효소를 통한 2중 발효를 거쳐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컴파운드케이로 분해한 제품”이라며 “체내 홍삼 분해효소가 없는 사람들도 홍삼의 영양을 쉽게 흡수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