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0 (일)
 실시간뉴스
속초 영랑호 유원지 개발 기대감↑…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테라스하우스 눈길
속초 영랑호 유원지 개발 기대감↑…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 테라스하우스 눈길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랑호 앞 테라스하우스…전용 73~109㎡ 총 200세대 규모

강원도 속초에서 영랑호 자연은 물론 유원지 개발호재를 갖춘 대우조선해양건설 테라스하우스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가 4월 분양에 나선다.

영랑호는 수려한 경관을 품은 속초 팔경 중 하나로, 시내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다. 낚시, 뱃놀이, 수상스키, 골프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설악권 주요 관광지이기도 하다.

속초시는 영랑호 일대 유원지 개발을 위해 2025년까지 약 530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관광수요는 물론 시민 휴식 공간 및 다양한 편의시설의 확충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에 따라 △수면 위 산책로인 수상데크 △레저 스포츠 및 액티비티 공간인 숲어드벤처파크 △자연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캠핑장 △다양한 나라의 특색과 분위기를 담은 세계테마정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 영랑호, 동해바다, 설악산 품은 자연친화 단지…각종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눈길’

영랑호 바로 앞 자리한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는 탁 트인 호수 전망은 물론, 동해바다와 설악산 조망도 품는다. 또, 푸른 숲으로 둘러싸인 입지로 풍부한 녹지공간에서 오는 쾌적함을 더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속초시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시내버스가 정차한다. 또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차량 10분 거리로, 타 도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인근의 동해•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한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 속초 KTX(2027년 개통 예정) 호재를 더해 향후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대로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속초고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 주민센터를 비롯 속초의료원, 속초문화회관, 대형마트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전 세대에 테라스를 적용했고, 4Bay 구조를 더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 일부 세대에는 복층 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더했다. 높은 층고와 넓은 실사용 면적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더했다. 먼저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을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및 레저 활동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북카페를 조성,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을 도와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한편, ‘영랑호 엘크루 라테라’는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산278-7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5개동, 전용 73~109㎡ 총 2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일부세대는 건물 옥상에서 자연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단지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