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50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참게탕·삼색솥밥·재첩국(장터국밥)·갈비찌개(소나무집)·우럭포찜 등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참게탕·삼색솥밥·재첩국(장터국밥)·갈비찌개(소나무집)·우럭포찜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0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오늘(8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87회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하동 참게탕·삼색솥밥·재첩국(장터국밥) △비법 24시-공주 갈비찌개·산채비빔밥(소나무집) △노래 따라 방방곡곡-서산 우럭포찜&우럭젓국(바다나라회센타)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봄철 기운 돋우는 전복’ 편에서는 경기도 성남시 ‘박연경의 칼라쿡’으로 안내한다.

▷ 박연경의 칼라쿡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운중로225번길)에 있는 요리학원이다.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경남 하동 참게탕·삼색솥밥·재첩국 맛집 ‘장터국밥’을 찾아간다. 

▷ 장터국밥 :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탑리(쌍계로)에 있는 국밥 전문점(안심식당)이다. 2000년부터 화개장터를 지켜 온 국밥집으로 섬진강 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단다. 국밥 외에 참게 매운탕, 메기 매운탕같은 고급 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참게탕 & 삼색솥밥 & 재첩국
- 영업시간 : 오전 8시~오후 7시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716회, 국밥)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충남 공주시 갈비찌개 & 산채비빔밥 맛집 ‘소나무집’을 소개한다.

▷ 소나무집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마암안산길)에 있는 향토음식점이다. 지하 황토 토굴에 있는 솔잎 자연발효 효소를 베이스로 정성 가득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을 차린다고 한다.
 
- 오늘메뉴 : 갈비찌개, 산채비빔밥
-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3시.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43회, 갈비보리밥정식)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노래 따라 방방곡곡> 편에서는 ‘충남 서산’으로 여행을 떠난다.

▷ 삼길포 선상어시장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 바다나라회센타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삼길포1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안심식당)이다.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기본 찬이 한 상 가득 나오며, 생선 역시 자연산만을 사용하여 식감이 좋다고 한다.

- 메뉴 : 우럭포찜 & 우럭젓국
-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 매월 넷째주 월요일,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257회 우럭젓국/우럭찜 / 5976회 간자미)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유기방가옥 (수선화언덕) :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여미리(이문안길)에 있는 원예·화훼농원이다.
- 개장시간 : 오전 6시~오후 7시

▷ 손은미수제생강한과 (생강한과)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마룡리(무학로)에 있는 떡, 한과제조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빛나라 청춘> ‘순백의 가치 되살리는 청년 금손’ 편에서는 대구 달서구 업사이클링 전문브랜드 ‘코헴체’로 안내한다.

▷ 업사이클링 전문브랜드 ‘코헴체’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성동(조암로)에 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Queen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하동 삼색솥밥 #갈비찌개 #우럭포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