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35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프라이드치킨 톱5(한성치킨)·냉채족발(한양족발)·손수제비(시골칼제비)
[생방송투데이 맛집] 프라이드치킨 톱5(한성치킨)·냉채족발(한양족발)·손수제비(시골칼제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0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98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부산 3GO 여행-냉채족발(한양족발) △반찬 가게-200가지 일품 반찬(맘스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프라이드치킨 톱5(한성치킨) △인생 분식-얼큰김치칼제비(시골칼제비)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부산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해동용궁사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용궁길)에 있는 사찰이다.

해동용궁사는 고려 1376년(우왕 2)에 공민왕의 왕사였던 나옹 혜근이 창건했다고 한다. 임진왜란의 병화로 소실되었다가 1930년대 초 통도사의 운강이 중창하였다. 1974년 정암(晸菴)이 부임하여 관음도량으로 복원할 것을 발원하고 백일기도를 하였는데, 꿈에서 흰옷을 입은 관세음보살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것을 보았다 하여 절 이름을 해동용궁사로 바꾸었다고 한다.

단일 석재로는 한국 최대의 석상인 약 10m 높이의 해수관음대불, 동해 갓바위 부처라고도 하는 약사여래불이 있다. 절 입구에는 교통안전기원탑과 108계단이 있고, 계단 초입에 달마상이 있는데 코와 배를 만지면 득남한다는 전설이 전한다.

▷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달맞이길62번길)에 있는 테마파크다.

▷ 한양족발 :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동1가(광복로)에 있는 족발, 보쌈 맛집이다. 여름철 별미 냉채족발이 유명한 곳으로 해파리 냉채가 들어가 족발과 힘께 씹는 맛을 더해준다고.

- 대표메뉴 : 냉채족발
- 영업시간 : 매일 10:00-01: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831회, 56회, 냉채족발), 굿모닝대한민국(576회, 냉채족발), 생생정보통(517회, 족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반찬의 신세계! 200가지 일품 반찬 편에서는 경기 남양주시 ‘맘스찬’으로 안내한다. 

▷ 맘스찬 :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다산지금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프라이드치킨 TOP5 편에서는 경기 김포시 ‘한성치킨’을 소개한다.

▷ 한성치킨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석모로73번길)에 있는 치킨 전문점(안심식당)이다. 대표 메뉴인 프라이드치킨은 생닭에 반죽을 버무려 장시간 숙성하고 두 번 튀겨내는 점이 비법이라고 한다. 달짝지근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 양념에 버무려진 양념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치킨’도 인기메뉴라고.

- 오늘메뉴 : 프라이드치킨(후라이드치킨) / 그 외 양념치킨, 반반치킨 등
- 영업시간 : 매일 13:00-21:30.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467회, 치킨)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정성 가득, 따스함이 녹아든 추억 한 그릇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시골칼제비’를 찾아간다. 얼큰한 육수에 직접 반죽해서 뜯어 넣은 손수제비와 칼국수면. 거기에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보리비빔밥까지 즐길 수 있다. 양념 고추장부터 열무김치까지 모두 주인장이 직접 만든다고 한다.

▷ 시골칼제비 :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당산로16길)에 있는 칼국수, 손수제비 맛집이다.

- 메뉴 : 손수제비, 얼큰김치칼제비, 칼국수, 칼제비, 열무보리비빔밥 등
- 영업시간 : 평일 10:00-20:00.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54회, 칼제비/비빔칼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