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10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불맛 작렬 꿀양집 짚불곱창모둠구이·개군불곰탕…서울숲 맛투어 옹근달·5to7
[생방송오늘저녁] 불맛 작렬 꿀양집 짚불곱창모둠구이·개군불곰탕…서울숲 맛투어 옹근달·5to7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38회에서는 △중국 문화공정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태권도 △불맛 작렬! 불곰탕&짚불곱창모둠구이 △우리동네 간식지도-서울숲 편 △사진보다 더 실제 같은, 극사실주의 그림! 등이 방송된다.

◆ [주간특별기획] 중국 문화공정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태권도

최근 일부 중국인들이 김치, 한복, 태권도 등 한국문화의 원조가 중국이라며 주장에 나섰다! 황비홍으로 알려진 중국 배우 조문탁이 중국 예능에서 태권도를 선보인 한 참가자에게 모든 격투술의 기원은 중국이며 태권도의 전신은 중국 무술 ‘춰쟈오’라고 이야기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었는데…. 

K-POP과 태권도를 접목해 전 세계에 우리 무술인 태권도를 알리고 있는 K타이거즈! 그중 요즘 트로트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나태주에게서 날아온 초대장! 오늘은 우리나라 무술인 태권도를 직접 몸소 배워보기로 한 도시PD! 어서 와~ 태권도는 처음이지?! 

오늘 하루 태권도 단기속성에 나선 도시PD! 몸풀기로 하는 점프를 비롯해 다리 찢기까지 하며 고통을 맛보는데…. 도시PD는 과연 오늘 안에 단기 속성으로 태권도 발차기를 마스터하고 송판격파에 성공할 수 있을까? 중국 문화공정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4탄 태권도를 도시PD와 함께 만나본다.

◆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 불맛 작렬! 불곰탕&짚불곱창모둠구이

▷ 개군불곰탕 (불곰탕) :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불곡리(개군로)

- 오늘메뉴 : 불곰탕
- 영업시간 : 매일 05:00-21:00. 명절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73회, 매운곰탕/더덕삼합/손만두)

▷ 꿀양집 (짚불곱창모둠구이)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대산로211번길)

- 오늘메뉴 : 짚불곱창모둠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064회, 한우곱창모둠구이/순두부곱창전골)

남다른 한 끗으로 성공한 맛집 중 화끈한 불맛으로 맛의 풍미를 살린 곳을 소개한다. 경기도 양평에 가면 특별한 곰탕을 맛볼 수 있다는데, 기존에 알던 뽀얀 곰탕은 그만! 일반 곰탕과 다르게 빨갛게 우려내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불곰탕’ 되겠다. 곰탕의 담백한 맛에 얼큰함까지 추가해 깊은 맛이 일품이라고. 

진한 맛의 비밀은 바로 한우 사골과 머리뼈, 잡뼈를 물맛 좋기로 유명한 양평 지하수에 24시간 이상 푹 끓여준 뒤 한우등심기름으로 파를 볶아 2시간 동안 더 끓인단다. 여기에 양지와 사태를 넣어 고기 향을 더한 뒤 노계까지 넣어 감칠맛 가득한 곰탕국물로 거듭난다는데, 주인장 표 특제 양념까지 넣어주면 얼큰한 맛이 일품인 불곰탕이 완성된다. 

이어서 불맛 가득 담은 두 번째 주인공, 화려한 불쇼가 곱창을 감싸네~ 볏짚의 풍미가 그대로 담긴 ‘짚불곱창모둠구이’ 되겠다. 잡냄새 없이 고소한 맛을 위해 불순물을 제거한 뒤 곱이 빠지지 않게 곱창 끝을 일일이 명주실로 묶어준다는데 여기에 전지분유를 넣어 곱창의 풍미를 살린단다. 

참숯으로 초벌 후 왕겨와 짚불로 훈연하면 고소함이 가득한 곱창모둠구이 완성! 부드러우면서도 은은한 향으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란다.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얼큰한 불곰탕부터 볏짚 향을 가득 담은 곱창모둠구이까지, 화끈한 불맛의 세계를 만나본다.

◆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서울숲 편

▷ 옹근달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성수이로7길)
- 오늘메뉴 : 크러핀, 레몬핀, 마스카르포네 허니핀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5to7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서울숲2길)
- 오늘메뉴 : 파블로바, 수플레 팬케이크, 크림 브륄레
- 영업시간 : 평일 12:00-21:30, 주말 11:30-21: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01회, 수플레/파블로바)

▷ 오복떡집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성덕정길)
- 오늘메뉴 : 카카오 티라미쑥, 얼그레이 초코라떼
- 영업시간 : 매일 08:00-21:00. 첫째주 셋째주 화요일 휴무

오늘 우리 동네 간식 지도가 찾아간 곳은 도심 속의 휴식 공간, 서울숲! 지금 이맘때 튤립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봄꽃의 행복을 그대로 느끼게 해준다는데~. 이 서울숲에서 만나볼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바삭한 크루아상 생지를 머핀 틀에 구워 만드는 ‘크러핀’! 레몬즙이 들어간 이탈리안 머랭을 올려 상큼함을 더했다고~ 이제 모두의 시선을 빼앗을 차례?! 눈앞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불 쇼! 위에 올린 머랭에 토치질을 해 주고 나면, 포크로 톡, 찍으면 겉바속촉이 그대로 느껴지는 ‘레몬 핀’ 완성! 상큼한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고 통 벌꿀을 듬뿍 올린 새콤달콤함의 결정체 ‘마스카르포네 허니핀’도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 

다음으로 찾아간 곳의 테이블마다 놓여 있는 이 통통한 케이크의 정체는? 머랭과 설탕을 섞어 구운 바삭한 호주식 디저트 ‘파블로바’! 뿐만 아니라 밀가루+노른자와 설탕+흰자 반죽을 섞은 수플레 팬케이크까지! 이 위에 설탕을 뿌려 토치로 녹이는데, 팬케이크에 크림 브륄레까지, 디저트 계의 1석2조 등장이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평범한 느낌의 떡집? 그런데, 여기가 사실 카페였나요? 메뉴 이름들이 수상하다! 카카오 티라미쑥과 얼그레이 초코라떼라고? 직접 빻은 쌀가루에 막걸리와 쑥가루를 넣고 코코아 가루를 올려 주면~ 마치 티라미수 같은 비주얼의 ‘카카오 티라미쑥’ 완성! 거기에 ‘얼그레이 초코라떼’까지. 눈과 입의 힐링을 책임지는 서울숲으로 함께 떠나보자.

◆ [대한민국 황금손] 사진보다 더 실제 같은, 극사실주의 그림!

▷ 극사실주의 화가 김영성

전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바로 이 그림! 물고기의 화려한 비늘과 물이 담긴 어항의 질감까지, 감탄을 자아내는 그림을 그리는 김영성 작가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다. 손가락 한 마디에 불과한 작은 생물들을 100배 이상 크게 그려내는 황금손의 작품들! 커다란 캔버스에 가느다란 세필 붓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작업기간이 무려 6개월에서 1년 이상까지 소요된다고! 

물고기의 작은 비늘 하나도 수백 가지의 색감으로 쪼개어 채색작업을 이어간다. 그런데 기술이 극도로 발달한 요즘, 굳이 이 극사실주의 그림을 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진보다 더 실제 같은 작품을 통해 세상에 자신만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는데. 수억 원대를 호가하는 그림들로 전 세계에서 러브콜을 받아 매일이 설렌다는 황금손의 놀라운 작품들을 만나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