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8:55 (화)
 실시간뉴스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강대준 회계사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라’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강대준 회계사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4.23 09: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대준 회계사 '회계를 알아야 기업 가치가 보인다'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강대준 회계사 '회계를 알아야 기업 가치가 보인다'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비즈니스 세계의 필수능력인 ‘회계지능’. 5일 만에 끝내는 강대준 회계사의 ‘재무제표 읽는 법.

오늘(4월23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는 강대준 회계사의 <회계를 알아야 기업 가치가 보인다>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보통 ‘회계’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비즈니스 언어인 회계를 모르고서는 내가 다니는 회사, 내가 투자할 회사의 가치를 가늠할 수 없다. 똑똑한 회사 생활과 성공적인 투자는 재무제표를 제대로 읽는 데서 시작한다.

강대준 회계사에게서 듣는, 총 5강으로 구성된 ‘회계를 알아야 기업 가치가 보인다’ 특강. 이날 5부에서는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라> 편이 공개된다.

◆ 강대준 인사이트파트너스 대표 회계사 / 퍼시스홀딩스 사외이사

공인회계사 겸 세무사. 홍익대학교 경영학부 학사,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회계 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6년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뒤 약 8년 동안 삼일회계법인 소속 회계사로 활동했다. 

이후 2015년, 경영컨설팅 스타트업 인사이트파트너스를 창업하면서 삼성전자,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 대상 회계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지금까지 거쳐 간 회사는 100여 개에 달한다. 최근에는 자신의 카페 사업 경험과 경영, 회계 지식을 바탕으로 미숙한 스타트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 『C의 유전자』 등이 있다.

▶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라 (4월 23일(금) 방송)

기업의 가치를 예측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기업이 ‘현재 얼마나 큰 리스크를 가졌는지’와 ‘미래에 얼마나 많은 현금을 창출할 수 있는지’ 여부다. 

이는 목적과 정보의 접근 가능성에 따라 현재 자산 가치, 시장 상대 가치, 미래현금흐름 가치로 평가할 수 있다. 

쉽게 풀이한 주가 지표와 기업을 더욱 꼼꼼하게 분석하도록 돕는 9단계의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알아보도록 한다.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강대준 회계사 특강 <회계를 알아야 기업 가치가 보인다> 5부작은 4월 19~23일 오후 3시 3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23 23:53:16
헌법(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 대일선전포고),국제법, 교과서(국사,세계사)를 기준으로, 일제강점기 잔재를 청산하고자하는 교육.종교에 관심가진 독자입니다.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