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04:20 (금)
 실시간뉴스
파주시,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필요성 및 조성방안 토론회 개최
파주시,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필요성 및 조성방안 토론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4.2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평화경제특구법」 제정 필요성 및 조성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파주시에서 주최하고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평화경제특구법의 조속한 제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 하고, 경제특구 조성방안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토론회는 임을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교수(평화경제특구법 제정 필요성 및 조성방안)와 이정훈 경기연구원 북부연구센터장(한반도 메가리전과 평화경제특구)이 주제발표한다. 이어서 김영윤 (사)남북물류포럼 회장의 진행으로 변상욱 개성공단지원재단 도라산출입사무소 소장, 이유진 통일부 남북협력지주발전기획단 과장, 임정관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책임연구위원, 정창현 평화경제연구소 소장, 최유각 파주시의회 의원, 홍순직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객원연구원이 종합토론을 벌인다. 

토론회는 유튜브(파주시청 파주N, 해피코리아 고양파주방송)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평화경제특구는 남북 경제협력을 기반으로 한반도 평화의 안전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토론회가 평화경제특구 필요성의 공감대를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평화경제특구법이 조속히 제정되는 결실을 맺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평화경제특구법」은 21대 국회에서 박정(경기 파주시을), 김성원(경기 동두천시연천군), 윤후덕(경기 파주시갑) 의원 발의로 3건의 평화경제특구법안이 상정, 외교통일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심사 중이며, 파주시는 법제정 촉구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