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35 (월)
 실시간뉴스
부족한 여성호르몬 채워주는 석류젤리, 잘 고르는 법
부족한 여성호르몬 채워주는 석류젤리, 잘 고르는 법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4.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은 30대를 넘어서면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줄어든다. 그런데 여성호르몬이 감소할 경우 예기치 않은 건강 문제를 겪기 쉽다. 이는 여성호르몬이 여성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갱년기 여성들이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여성호르몬은 뼈의 분해 작용을 느리게 하고 뼈의 생성을 촉진시켜준다. 이러한 여성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뼈가 만들어지는 속도보다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 골량이 급격하게 감소한다. 이로 인해 골다공증과 같은 관절 질환에 취약해진다.

또한 여성호르몬은 혈관을 확장하고 보호하는 기능도 한다. 때문에 여성호르몬이 감소할 시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 폐경 전 여성은 동일 연령의 남성에 비해 심혈관질환의 빈도가 약 3분의 1 정도로 낮지만 폐경 이후에는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30대가 넘어가면서부터는 여성호르몬 성분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석류의 경우 여성호르몬 유사 물질인 엘라그산이 다량 포함돼 있어 여성들이 섭취할 경우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석류는 원물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먹을 때마다 매번 손질해야 해 번거롭다. 보다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선 석류젤리 같은 시판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석류젤리는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만, 제품을 잘 구입하려면 엘라그산 함량이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시중에 보면 엘라그산 함량이 적혀 있지 않은 제품들이 많은데, 대개 이 경우 엘라그산 함량이 미미할 확률이 높다. 석류의 효능은 엘라그산에서 비롯되는 만큼 원하는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선 엘라그산 함량을 명확하게 밝히고 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권장된다.

아울러 유기농 제품인지도 살펴봐야 한다. 석류는 벌레가 잘 꼬이는 특성 탓에 재배 과정에서 다량의 농약을 살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약은 아무리 깨끗하게 세척한다고 해도 100% 제거하기 어렵다. 이런 이유로 잔류 농약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하려면 유기농 석류가 사용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밖에 착향료, 착색료 등의 첨가물이 없는지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이러한 성분들은 제품의 색과 맛을 높이는 역할을 하지만 체내 지속적으로 축적되면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첨가물이 없는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엘라그산 함량을 명확하게 밝히고 있고 착향료, 착색료 등의 첨가물이 함유돼 있지 않으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만든 석류젤리는 ‘뉴트리코어’등 일부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여성들의 경우 30대가 넘어가면서부터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데,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들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길 원한다면 평소 석류를 챙기는 것이 좋다. 다만, 시판 석류젤리를 구입할 땐 엘라그산 함량을 밝히고 있는지, 유기농 원료가 담겨 있는지 등을 잘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