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4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8000원 전복칼국수·마이산 등갈비구이 한상…작은차이 전복칼국수·벚꽃마을
[생방송오늘저녁] 8000원 전복칼국수·마이산 등갈비구이 한상…작은차이 전복칼국수·벚꽃마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14 1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58회에서는 △장수견 하루의 건강 비결은? △저렴하게 즐기는 부산 기장의 별미 삼총사! △금손 남자친구와 떠나는 와일드 캠핑 △마이산도 식후경~ 20여 첩 등갈비 한상! △건강백세? 혈관 건강부터 지켜라!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장수견 하루의 건강 비결은?

▷ 디어도그 애견카페 : 서울 은평구 응암동(응암로12길)

코로나19가 쏘아올린 홈트 열풍! 최근 이 열풍에 동참하고 있는 견공이 있어 화제다. 웰시코기 하루가 바로 그 주인공! 견종 특성상 디스크에 취약한 편이라 짐볼과 핏본을 이용해 밸런스 강화 운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둥근 짐볼 위에서 여유롭게 중심을 잡고 공 위에서 개인기까지 척척 선보이는 하루! 코어 단련을 마치면 앞발과 뒷발을 각각 두 기구 위에 올린 후 풀 스쿼트에 하프 스쿼트까지 꽤 체계적인 운동 플랜을 갖고 있다.

알고 보니 하루는 올해 10살의 장수견이라는 놀라운 사실! 어릴 때 뒷다리 대퇴골 골절 사고를 겪은 후로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왔다는데! 홈트를 시작한 후로는 집중력도 더 좋아지고 최근 한 대학병원 건강검진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단다. 운동 후엔 엄마가 직접 만든 수제 특식이 준비된다. 엄마의 꾸준한 홈트 지도와 깐깐한 식단 관리로 나이가 무색한 체력과 앳된 미모를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초동안 장수견 하루의 건강관리 코스를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저렴하게 즐기는 부산 기장의 별미 삼총사!

▷ 작은차이 전복칼국수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삼성1길)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메뉴 : <전복 삼총사> 전복칼국수 8,000원, 전복물회 15,000원, 전복죽 12,000원 / <해산물 모둠> 작은차이 30,000원, 큰차이 50,000원
※ 홍합탕(서비스 제공) / 해물부추전(소), 작은차이 전복칼국수 블로그 쿠폰 캡쳐, 인증 시 한시적 서비스 제공

부산 기장군 일광 해수욕장 인근에 가성비 좋은 맛집이 떴다? 너 나 할 것 없이 면 치기 기술 자랑하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전복 미역 칼국수다. 보통의 전복 칼국수의 경우 1만 원이 넘는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완도산 전복과 기장 특산물인 미역이 푸짐하게 들어갔음에도 가격은 단돈 8천 원! 전복 내장의 고소함이 더해져 보양식이 따로 없다는데!

여기에 전복죽과 전복 물회까지 전복 삼총사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니 손님들 발길 이끌 수밖에!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싱싱한 해산물 세트를 주문하면 시원한 홍합탕도 모자라 새우, 오징어, 홍합 넣고 노릇하게 구워낸 해물 부추전까지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는데! 푸짐한 인심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떠나보자.

◆ [신박한 네바퀴 여행] 금손 남자친구와 떠나는 와일드 캠핑

▷ 옥천팜랜드 : 충북 옥천군 동이면 안터2길

카누와 차박 여행을 동시에~! 둘 중의 하나도 포기할 수 없다는 캠퍼들이 떴다~! 바로 차박 경력 6년 차의 권미로 캠퍼(38)와 이상구 캠퍼! (42) 눈빛만 봐도 통하는 오래된 연인 사이인 캠퍼들은 특별한 취미를 공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바로 나무로 직접 만든 카누를 타며 캠핑하기! 강가나 저수지 근처로 주로 캠핑을 가지만 무사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픽업트럭 덕분이라고.

한 개에 20Kg가 육박하는 나무로 만들어진 카누를 두 개나 픽업트럭 위에 싣고 나타난 캠퍼들. 카누 캠핑에 필요한 물건들만 최소한으로 갖고 다닌다지만 의자 대신 사용하는 베드 롤과 직접 우드 카빙으로 만든 주방용품들까지 캠퍼들의 취향이 담긴 용품들로 캠핑장을 가득~ 채웠다고 하는데.

출출할 땐 취미로 배우고 있는 베이킹 실력을 살려 캠핑장에서 빵을 구워 먹는 모습과 한적한 금강 뷰를 바라보며 물멍과 카누 캠핑을 즐기는 모습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좋아하는 것들로만 가득 채운 캠퍼들의 특별한 여행을 신박한 네 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밥 잘 주는 민박집] 마이산도 식후경~ 20여 첩 등갈비 한상!

▷ 벚꽃마을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마이산남로)
- 메뉴 : 등갈비 구이, 더덕구이
- 영업시간 : 평일 08:00-21:00, 주말 08:00-22:00

산의 모양이 마치 말의 귀와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 마이산! 독특한 모양의 산을 찾는 등산객들로 1년 365일 발길이 끊이지 않는 전라도 대표 명산이라는데! 마이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쉽게 지나칠 수 없는 곳이 있단다. 바로 마이산 아래 등갈비 거리! 참나무 숯에 고기 익어가는 냄새가 지나가던 사람도 돌려세울 정도로 매력적이라는데.

20여 년 전 식당으로 시작했지만, 마이산을 찾는 등산객과 근처 탑사를 찾는 손님들의 요구로 농가민박을 시작하게 됐다는 부부! 멀리서 마이산을 찾는 손님들에게 고마워 1박에 저녁 식사까지 단돈 2만 5천 원만 받고 있단다. 또 음식에도 정성을 다한다는데. 매주 열리는 오일장에서 동네 어르신들이 직접 채취한 산나물로 산채비빔밥을 만들고 집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도 일품이라고!

등갈비만큼이나 인기 있는 메뉴인 더덕구이! 진안에서 재배한 봄 더덕은 크기가 크고 부드러워 마치 소고기를 먹는 듯한 느낌이라는데! 더덕 양념장은 조미료 대신 직접 말린 표고버섯 가루로 감칠맛을 더한다고! 진한 향을 위해 필요할 때마다 갈아서 쓰는 수고로움도 마다하지 않는단다. 녹음이 무르익는 5월, 자연 속에서 건강한 식사와 함께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마이산 민박집을 소개한다.

◆ [꿀팁TV] 건강백세? 혈관 건강부터 지켜라!

8년 전,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은 임성자 씨. 특별히 비만 체형이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지도 않기에 더욱 갑작스러웠다고 한다. 하지만 40대 이후가 되면 호르몬 변화와 체내 근육 감소로 이상지질혈증에 노출되기 쉽다는데. 고경아 씨 또한 당뇨병에 고혈압까지 겹쳐 한동안 걱정이 컸다고 한다. 건강을 방치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그녀가 선택한 건, 스포츠 댄스.

스텝을 밟으며 즐겁게 운동한 결과 체중도 20kg 이상 감량, 당뇨와 고혈압도 큰 문제 없이 잘 다스리고 있다고 하는데. 특히, 식단에도 주의를 기울인다는 그녀. 단백질 위주의 식단에 특별히 곁들여 먹는 것이 있으니 바로, 알티지 오메가3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체내 흡수율이 좋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는데. 돌연사를 부르는 만큼 건강할 때 관리해야 하는 혈관 건강 지키는 꿀팁을 알아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지연 2021-05-20 10:18:24
리뷰보고 전복칼국수집 갔는데 전복이 반마리들어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