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돼지 호두기살·꼭지살아재비구이)·보양식 철갑상어(옥동양어장횟집)
[생방송오늘저녁] 돼지 호두기살·꼭지살아재비구이)·보양식 철갑상어(옥동양어장횟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63회에서는 △강원도 산골에 상어가 나타났다?! 특별한 보양식 철갑상어 △아는 사람만 먹는다! 호두기살·꼭지살을 아시나요? △뭐든 다 판다! 만물 경매로 월 매출 6억! △내 아내는 말과 열애 중 △갱년기 나잇살 완벽 타파! 그 비결은? 등이 방송된다.

◆ [새참 줍쇼] 강원도 산골에 상어가 나타났다?! 특별한 보양식 철갑상어

▷ 옥동양어장횟집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옥동리(영월동로)

산지 직송! 신속 배달! 건강한 밥상! 새참이 있는 곳이라면 그 어디든 달려가는 개그우먼 박이안이 강원도 영월에 떴다! 이곳에 무시무시한 생명체가 있다고 하는데. 바로 온몸에 철갑을 두른 ‘철갑상어’! 백악기 시절에도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생존하던 철갑상어는 현재 가장 오래 살아남은 물고기로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린다는데. 실제로 100년 이상 산다고 하는 철갑상어. 

그 때문인지 예로부터 각 나라의 왕실에 바쳐졌고 중국에선 장수를 상징하며 ‘황제어’라 칭했다고. 하지만 이름도 무시무시한 철갑상어의 반전 매력이 있으니~ 사실은 민물고기에 가깝고 이빨도 없다는 사실! 남한강 유역의 한 철갑상어 양식장에선 귀한 철갑상어 요리까지 맛볼 수 있다는데. 

일일이 먹이를 주고 힘센 철갑상어를 직접 잡아야 하는 고된 일에 박이안이 나섰다! 오늘은 예고 없이 찾아온 박이안의 보디가드까지 있다고 하는데?!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철갑상어. 회와 맑은 탕 등 기운 펄펄~ 솟는 철갑상어 요리가 펼쳐진다. 과연 그녀는 귀한 철갑상어 한 상을 맛볼 수 있을까?

◆ [대박의 탄생] 아는 사람만 먹는다! 호두기살·꼭지살을 아시나요?

▷ 아재비구이 :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갈현로)

서울특별시 은평구. 이곳에 가면 특별한 고깃집이 있다. SNS를 통해 손님들에게 알려지면서 ‘프로 먹방러’라면 멀리서도 찾아가 맛본다는 이곳! 이곳의 주메뉴는 바로 돼지고기! 그런데 평범한 돼지고기가 아니다. 바로 호두기, 꼭지살, 가오리살, 하얀살, 꼬들살 같은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는 특수부위 전문점이다. 모르는 이들에게 생소한 이 부위들은 아는 사람들만 알음알음 먹는다는 별미 중의 별미! 돼지의 혈관인 ‘호두기’부터 돼지 한 마리당 딱 80g 밖에 안 나와 귀한 사람에게만 줬다는 ‘꼭지살’, 목덜미와 어깨 사이에 나오는 ‘하얀살’까지! 이곳에선 모두 맛볼 수 있다. 

구하기 쉽지 않은 귀한 재료를 얻기 위해 충청도까지 달려가 고기를 구해온다는 주인장! 수도권에선 취급하는 곳을 찾기조차 쉽지 않다는데. 어렵사리 구해온 호두기는 손질 시간만 무려 여섯 시간! 이렇게나 손 많~~이 가는 특수부위 집을 열게 된 주인장의 사연은 무엇일까? 꼬들꼬들한 식감! 풍부한 육즙!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는 돼지 특수부위의 세계! 이외에도 주인장이 연구 끝에 만들었다는 특별한 특수부위 요리는 무엇일까? <대박의 탄생>에서 공개한다.

◆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뭐든 다 판다! 만물 경매로 월 매출 6억!

▷ 만물도깨비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금어리

단돈 10만 원으로 세탁기, TV, 에어컨을 모두 살 수 있는 곳이 있다?! 이곳에는 없는 게 없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싸게 살 수 있다는 만물 경매장! 경매라 하면 부동산이나 고가의 미술품 경매가 잘 알려져 있는데. 청소기, 세탁기 등 중고 가전제품부터 커튼, 식기 등의 생활용품. 그리고 제트스키, 경운기 같은 고가의 물건과 사용 흔적 없는 새 물건까지 무엇이든 파는 만물 경매장이 있었으니~ 경기도 용인시, 커다란 컨테이너 창고. 그 안을 울리는 경매사의 목소리. ‘S사 중고 세탁기, 1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연이어 번호가 적힌 부채를 번쩍 드는 사람들. 

여느 경매장과 같은 치열한 경매 현장! 과연, 브랜드 중고 세탁기의 낙찰 가격은? 바로 5만 원! 주7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쉴새 없이 진행되는 경매에 오르는 1,000여 개의 다양한 물건. 그리고 매일 판매율 90%를 달성한다는 옆집 부자 박영걸(66) 씨! 손에 잡히는 무엇이든 다~ 팔 수 있다는 그의 남다른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중고 물품이 환불이 된다?! 옆집 부자의 만물 경매장에서는 100% 된다!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온갖 물건을 돈으로 바꾸는 옆집 부자의 성공 비밀이 공개된다.

◆ [단짝 일기] 내 아내는 말과 열애 중

▷ 행복마굿간 : 전라남도 고흥군 포두면 외산길

전라남도 고흥의 한 시골 마을. ‘히이이잉~’ 고즈넉한 마을에 3년 전부터 말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기 시작했다는데. 바로 오늘의 주인공 말 조련사 아내 김지혜 씨와 남편 박성욱 씨가 운영하는 마구간. 마이, 으뜸이와 딸 행복이, 깜찍이가 함께 사는 이곳을 생태 놀이 공간으로 운영하며 하루하루 즐겁게 살아가고 있다는 부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말의 변을 살피고 건초를 주며 하루를 시작한다는 지혜 씨. 밥 먹고 기분 좋아진 말을 타고 몇 바퀴고 달릴 때면 하늘을 나는 기분이라는데. 

그런 아내를 지지하면서도 잘 이해하지 못하는 남편은 고소공포증 때문에 말과는 전혀 친하지 않다는데. 때문에 아내의 말 사랑을 이해 못 하지만 그래도 자신이 좋아하는 걸 하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다며 지금의 마구간을 설계하고 손수 개조해준 사람이 남편 성욱 씨라고. 실제로 마구간 곳곳 그의 손길이 묻지 않은 곳이 없다. 말똥으로 말똥탄 연료까지 만들었다는데. 말똥탄은 가족의 삼겹살 파티와 지인들을 초대했을 때 저녁 식사 등에 사용한다고. 각자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살아가고 있는 부부. 다른 듯 닮은 부부와 아들 해랑이 까지 세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만나본다.

◆ [건강 플러스] 갱년기 나잇살 완벽 타파! 그 비결은?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자꾸만 살이 찐다?!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는 건 나이만이 아니었으니~ 배, 팔뚝, 허벅지 등에 군살처럼 붙어 많은 중년 여성들의 고민으로 자리 잡은 나잇살! 특히, 갱년기에는 다이어트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데. 그런데 이 나잇살을 완벽 타파하고 건강한 몸매를 자랑하는 주부가 있다? 올해 52세의 홍인옥 주부는 48세의 나이에 생애 첫 다이어트를 시작해 11kg 감량에 성공했다는데. 52세라고는 믿기지 않는 잘록한 허리와 탄탄한 팔근육! 

그런 그녀도 한때는 급격히 불어난 나잇살로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무엇보다 계속 살이 찌니 소화가 안 되고 배변 활동이 어려운 장 트러블이 심했다는데. 그녀가 중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가장 신경 쓴 건? 바로 장 건강! 따라하기만 하면 장운동은 활발해지고 뱃살은 쏙 빠진다는 초간단 '장 건강 운동' 전격 공개! 더불어 건강한 식단을 위해 꼭 챙겨 먹는다는 이것! 지긋지긋한 나잇살과 이제 이별하고 싶다면 주목! 건강과 몸매관리 모두 잡은 주부의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살펴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