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9:25 (금)
 실시간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미래 위한 현안업무 차질 없이 추진!"
조길형 충주시장, "미래 위한 현안업무 차질 없이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행정의 적극성 모두 지키는 지혜 갖출 것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 대응과 현안업무 추진의 균형감 찾기에 힘쓰고 있다.

조 시장은 24일 진행된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도시의 미래를 위한 주요 현안사업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모두가 ‘더 가까이, 충주’의 중추가 될 중요한 업무이니만큼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충주시 문화도시 조성계획 용역 보고 △문화재 야행 사업계획 보고 △충주시-CJ E&M 상생 협약 △신성장 사업 육성 종합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 △투자유치자문위원 위촉 등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충실하게 임해준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민 홍보에 집중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2단계의 3주 연장 발표에 대해 “지난주 우리 지역에서도 외국인 확진 사례가 발생했으나, 신속한 역학 조사 및 방역 조치로 대규모 확산을 차단해 시민들께서 높이 평가하셨다”라며 “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시민들을 위해서라도 앞으로 3주간 더욱 안전한 지역사회를 보여드려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저소득 위기가구를 위한 한시 생계 지원사업이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되도록 잘 안내해야 한다”며 “문의 사항 및 상담에 성심성의껏 응해서 대상자 분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예산 신속 집행을 지혜롭게 운영할 필요성이 있다”며 “합법적인 테두리를 지키면서 우리 지역업체가 최대한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 정밀대응과 도시 미래 설계라는 양대 주요 현안 사이의 균형을 잡아가야 한다”라며 “방역과 행정의 적극성을 모두 지켜가며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