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00 (일)
 실시간뉴스
현대인 소화 건강 돕는 프리미엄 효소식품 '언니효소' 출시
현대인 소화 건강 돕는 프리미엄 효소식품 '언니효소' 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5.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은 소화효소를 통해 인체가 사용할 수 있는 영양소로 분해된다. 음식물을 섭취하면 입에서 잘게 부서진 뒤 침에 들어있는 아밀라아제(소화효소)를 통해 당분으로 분해된다. 이어 위, 소장, 대장을 거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분해하는 소화효소 작용이 이뤄진다. 끝으로 아미노산 등으로 분해되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이 주요 영양소 소화 과정이다.

만약 소화효소가 부족하면 소화 기능이 잘 이뤄지지 않아 복부 불편함, 영양소 흡수 저하 등을 겪을 수 있다. 특히 고령에 접어들수록 소화효소 분비가 감소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소화효소를 포함한 효소 식품 섭취를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 출시된 건강미(대표 박은비)의 '언니효소'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a-아밀라아제'를 풍부하게 담아 한국인 식단에 최적화된 맞춤형 개발 제품이다. 아울러 '리파아제(지방분해효소)', '프로테아제(단백질분해효소)', '글루코아밀라아제', '인베르타아제' 등 다섯 가지 분해 효소와 곡물 및 채소 추출물을 함유한 효소 식품이다.

또한 고소한 곡물 맛을 지녀 기존 효소식품 특유의 맛•향에 거부감을 가졌던 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 가능하다.

건강미의 박은비 대표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원료를 엄선하여 효소와 함께 다양한 부재료를 연구, 최적의 배합비율을 찾아내 언니효소를 출시하게 됐다."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자사몰과 오픈마켓, 오프라인 매장까지 판매 경로를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언니효소는 네이버쇼핑 또는 ggmi.kr 건강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건강미 언니효소는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