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6:10 (금)
 실시간뉴스
남원여성새일센터, 정리수납전문가 현장실습
남원여성새일센터, 정리수납전문가 현장실습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6.0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직업교육훈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양성과정 현장실습(2차)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정남훈)는 지난달 27일부터 6월 3일까지 직업교육훈련인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의 현장실습(2차)을 진행한다.

일반적인 산모신생아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산모의 가정 내 정리수납을 통한 공간 치유로 가족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컨설팅 멀티전문가로 양성하고자 정리수납전문가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정리수납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3개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향후 남원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정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본 과정은 6월 8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에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로 취업연계 및 정리수납전문가로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남원여성새일센터는 여성새일인턴십, 경력단절여성 자신감회복 프로그램운영, 여성친화환경개선사업, 경력단절예방교육 등 다양한 사후관리사업을 펼쳐서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정남훈 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들이 새 일을 찾고 전문직업인으로서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620-5701~5)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