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0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화덕통구이 족발(족발신선생,·레판트)·낙대새 전골(평화연남)…창선도 여행
[생방송투데이 맛집] 화덕통구이 족발(족발신선생,·레판트)·낙대새 전골(평화연남)…창선도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0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36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화덕통구이 족발(족발신선생, 엘레판트) △리얼 맛집-낙대새 전골·낙곱새 전골(평화연남) △여행본능 섬(남해 창선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초여름, 붉은 빛으로 물드는 섬 경남 남해군 ‘창선도’로 여행을 떠난다. 

▷ 창선도 : 경남 남해군 창선면에 있는 섬이다. 남해도 동부에 자리한 섬으로 창선대교를 통해 남해도와 연결되고 창선-삼천포대교를 통해 사천시와 연결돼 접근하기가 쉽다. 

▷ 삼천포대교 : 경상남도 사천시 대방동에 있다. 2003년 4월 개통된 ‘창선-삼천포대교’는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3개의 섬을 연결하는 5개의 교량을 말한다. 제각각 멋을 지닌 교량들이 다리 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장관을 연출한다.

▷ 남해바래길 탐방안내센터 :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성남로
▷ 보물섬 승마랜드 :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동부대로
▷ 토피아랜드 :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 뮤지엄 남해 :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연곡로

▷ 적량횟집 :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진동리(흥선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 <오천만의 메뉴> 써는 재미! 뜯는 재미! 화덕통구이 족발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족발신선생’, 경기도 하남시 ‘엘레판트’를 소개한다.

▷ 족발신선생 :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3가(영등포로50길)에 있는 족발, 보쌈 맛집이다. 500도가 넘는 화산석 화덕으로 매장에서 직접 구워서 판매하는 화덕족발, 화덕보쌈, 화덕치즈불족발 등 특색있는 메뉴를 제공한다고. 

- 오늘메뉴 : 화덕통구이족발, 화덕치즈불족발
- 영업시간 : 매일 12:00-03: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343회, 화덕족발)에서도 소개된 곳이라고 한다.

▷ 엘레판트 : 경기 하남시 풍산동(미사강변중앙로111번길)에 있는 독일음식점이다.

- 오늘메뉴 : 왕족스테이크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4:00-15:30)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757회, 슈니첼/스패츨)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리얼 맛집> 쫄깃, 고소, 탱글! 쓰리味 낙대새 전골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평화연남’으로 안내한다.

▷ 평화연남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동교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낙대새 전골(낙곱새 전골)
- 영업시간 : 평일, 주말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 <김PD가 떴다> 지금이 제철! 귀하신 몸, 육젓 편에서는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어시장 현장을 찾아간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