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2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다슬기약선탕·태평초&메밀묵밥·타조요리·비빔짬면·고기말이 등
[생방송투데이 맛집] 다슬기약선탕·태평초&메밀묵밥·타조요리·비빔짬면·고기말이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0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7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39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이PD 맛투어, 파주-타조요리(우농가든), 비빔짬면(북경반점), 고기말이(사고집), 단팥빵(레드브릿지) △자족식당-다슬기 약선탕(영월 동강다슬기) △먹킷리스트-태평초·메밀묵밥(예담) 등이 방송된다.

◆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편에서는 ‘파면 팔수록 맛있는 파주’로 맛기행을 떠난다.

▷ 우농가든 : 경기 파주시 동패동(교하로)에 있는 타조 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타조알 통 프라이, 타조불고기
- 영업시간 : 매일 10:30-19:00. 명절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아침이좋다(454회, 타조고기)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북경반점 : 경기 파주시 법원읍 법원리(사임당로908번길)에 있는 중식당이다. 화교 주인이 2대째 운영하고 있으며, 해물이 듬뿍 들어가 매콤한 삼선짬뽕이 인기메뉴라고 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비빔짬면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비빔짬면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수요일 휴무

▷ 삼고집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새오리로)에 있는, 고기말이로 잘 알려진 맛집이다.

- 오늘메뉴 : 고기 말이, 된장찌개밥
- 영업시간 : 매일 11:00-20:50 (재료 준비시간 15:00~17: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087회, 소고기말이/막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레드브릿지 :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기산로)에 있는 베이커리다.

- 메뉴 : 단팥빵, 크루아상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 <자족식당> 남다른 국물, 다슬기 약선탕 편에서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 동강다슬기’로 안내한다.

▷ 동강다슬기 : 강원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영월로)에 있는, 다슬기 요리로 잘 알려진 향토음식전문점(안심식당)이다. 맛깔난 밑반찬에 새파란 다슬기와 갖은 나물과 채소를 비벼 먹는 '다슬기 비빔밥'과 한약재가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으면서 감칠맛이 인상적인 해장국 '다슬기 약선탕'이 인기 메뉴라고 한다.

- 메뉴 : 다슬기 약선탕 , 다슬기 비빔밥
- 영업시간 : 매일 07:30-19: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633회, 다슬기약선탕), 2TV저녁생생정보(99회), 생생정보통(877회, 다슬기해장국 / 476회, 다슬기)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먹킷리스트> 전통방식 그대로! 정성 가득 태평초 편에서는 경북 봉화군 ‘예담’을 찾아간다.

▷ 예담 : 경북 봉화군 춘양면 애당리(석문동길)에 있는 한식당(안심식당)이다.

- 메뉴 : 태평초, 메밀묵밥
- 영업시간 : 평일 11:00-20:00. 매주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198회, 태평초/메밀묵밥)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자연인> 무뚝뚝 할배, 꽃길만 걷자 편에서는 자연인 박창호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