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4:15 (목)
 실시간뉴스
지친 마음 위로하는 철원 발코니 콘서트
지친 마음 위로하는 철원 발코니 콘서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6.0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7일까지 총 8회 철원지역 아파트 곳곳서 … 철원TV에서도 생중계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음악으로 치유하고 위로하는 발코니 콘서트가 지난 6월2일 청성부대 경남아너스빌 무대에서 시작됐다.

2021 찾아가는 화강다슬기축제 발코니콘서트는 ‘서로서로 토닥토닥’이라는 위로의 의미를 담은 공연으로 6월27일(일)까지 총 8회 철원지역 아파트 곳곳에서 펼쳐진다.

코로나19로 2년 연속 취소된 화강다슬기축제를 문화공연으로 갈음하고 지친 마음에 온기를 불어 넣는 음악공연으로 지역주민들을 만나는 축제로 꾸며졌다. 발코니콘서트는 철원군의 공식 유튜브채널인 철원TV에서도 중계됐다.

이날 공연은 철원예술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SBS 스타킹에 3번이나 출연했던 신유식 국내 최고의 색소폰 연주가의 다양한 무대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또 국악과 대중가요의 콜라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진실의 한송이 꽃다운 무대와 90년대 초반 한국인 최초로 4대 뮤지컬인 미스사이공의 주연으로 세계무대를 누빈 뮤지컬 배우이자 보컬리스트인 이소정의 공연이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아버지가 군인으로 평생 관사 생활에 익숙하다는 가수 하림이 무대에 올라 음악으로 떠나는 여행 등 다양한 곡을 노래하며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철원군민들이 너무나 힘든 삶을 살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위로의 자리로 마련되는 공연”이라며 “6사단도 지역사회와 함께 공생하며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이곳 6사단 청성부대에서 가장 먼저 공연을 시작하는 만큼 모두의 염원으로 사단사령부의 존치와 함께 코로나 시대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모선미, 서지원, 스테파니, 이석훈이 출연하는 두 번째 발코니콘서트는 6월5일(토)에는 갈말읍 석미1차와 한들아파트 공터에 마련된 무대에서 펼쳐진다. 발코니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할 ‘힘내라! 철원! “Drive in 불꽃이벤트”」는 7월3일(토) 오후8시 은하수교 주차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