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30 (월)
 실시간뉴스
‘천연 관절염 치료제’ 보스웰리아 선택의 기준
‘천연 관절염 치료제’ 보스웰리아 선택의 기준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6.0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혀서 만든 보스웰리아는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미국관절염재단에서는 보스웰리아를 골관절염과 류마티스관절염의 잠재적인 치료제로 권장하고 있다.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는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돼 있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다만 과거에 가짜 보스웰리아 사건이 있었던 만큼 AKBA와 KBA 성분 함량을 확인해야 한다. AKBA와 KBA는 식약처에서 보스웰리아 진위 여부를 판별하는 지표로, 두 성분이 검출돼야만 진짜 보스웰리아임을 믿을 수 있다.

또한 AKBA와 KBA는 보스웰리아 효능을 내는 성분으로, 함량이 높을수록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는 보스웰리아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로 만들지는 경우가 많아 AKBA와 KBA 함량이 적은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제품으로 고르면 보스웰리아 효능을 제대로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AKBA와 KBA 함량이 명확히 기재돼 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아울러 화학부형제가 없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화학부형제는 대표적으로 HPMC,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등이 있는데, 원료를 타블렛 형태로 구현하고 깨짐이나 가루가 손에 묻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된다.

하지만 화학부형제가 소량이라도 지속적으로 체내에 유입되면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자료에 따르면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을 실험 쥐에게 섭취시킨 결과 체중감소, 요로 결석 등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화학부형제가 없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더불어 관절보스웰리아를 더욱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선 첨가물 여부도 살펴봐야 한다. 첨가물은 제품의 향, 맛, 색 등을 내기 위해서 사용되는데, 화학부형제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최대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이 일절 사용되지 않았으며, AKBA와 KBA 함량이 명확하게 기재돼 있는 보스웰리아 제품은 뉴트리코어, 닥터린, 바디닥터스 등 몇몇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다.

관절 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는 시중에 다양한 영양제 제품이 나와 있다. 하지만 보스웰리아를 잘 고르기 위해서는 지표 성분인 AKBA와 KBA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야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