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01:35 (일)
 실시간뉴스
평창군-한국농어촌공사,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한국농어촌공사,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6.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9일(수) 오전 평창군수 집무실에서 한왕기 평창군수와 진범두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장의 협약서 서명으로 진행되었으며,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축적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사업 전반에 적용할 뿐 아니라 평창군의 농업·축산·농촌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신규사업(뉴딜정책, 스마트 농업 등)에도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은 평창읍 노론리 일대에 사업비 95억 원이 투입되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부지조성, 단지 내 도로, 용수 등의 기반시설과 교육장 및 관제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해당사업의 추진을 위해 2020년 6월 농식품부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그 해 12월 최종 선정되었으며, 사업부지의 경사도와 지질구성 등 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한국농어촌공사와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진범두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장은 “한국농어촌공사의 기술력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평창군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정보통신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첨단 축산업 구현을 통해 미래지향적 축산업 발전 모델을 평창군이 제시할 것이며, 이번 MOU를 통해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 및 연계사업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평창군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