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9:30 (토)
 실시간뉴스
남원 새일센터,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생활목공예 직업교육훈련 수료식
남원 새일센터,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생활목공예 직업교육훈련 수료식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6.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사회진출 첫 발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정남훈)가 지난 8일과 9일 수료생과 강사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직업교육훈련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양성과정’과 ‘생활목공예 공동창업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양성 과정은 일반적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뿐만 아니라 산모의 가정 내 정리수납을 통한 공간 치유로 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컨설팅 멀티 전문가로 양성하고자 보건복지부 등록 교육기관인 광주아가마지(주) 박민희 대표와 정리수납전문가 조입분 강사를 초빙해 지난 4월 초부터 이달 초까지 19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생활목공예공동창업 과정은 목공예 교육을 통하여 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공동창업으로 서로의 재능을 공유하고 리스크를 줄여 창업 생태계에서 생존 할 수 있도록 초록나무협동조합 변창원 대표,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최현금 사무국장을 초빙해 지난 3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20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정남훈 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 수료 후에도 추가로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및 창업을 통해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센터에서는 사후관리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수료생 모두 취업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수료 이후에도 동아리 활동지원, 컨설팅 및 지역 내 자원 연계 등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취창업을 돕고자 힘쓸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전화 620-5701~5)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