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30 (월)
 실시간뉴스
‘여왕벌 장수비결’ 로열젤리, 영양 성분은
‘여왕벌 장수비결’ 로열젤리, 영양 성분은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6.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왕벌의 장수 비결로 꼽히는 로얄젤리는 양질의 단백질을 포함해 비타민, 엽산,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 항산화 작용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로열젤리의 효과는 각종 연구 자료들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국제학술지 암 연구(CANCER RESEARCH)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활성을 보이는 종양 세포에 로얄젤리를 접종한 결과 활성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로얄젤리는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있어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만 제품을 잘 고르기 위해서는 데센산 함유량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데센산은 로열젤리의 핵심 지표 물질로, 데센산 함량이 높을수록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데센산은 로얄젤리의 산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므로, 데세산 함량이 적을 경우 제품의 산패가 빠르게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되도록 데센산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로 시판 제품 가운데 6%가 가장 고함량인 것으로 확인된다.

아울러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면 원산지가 어디인지도 따져봐야 한다. 로얄젤리는 중국, 미국,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채취되는데, 그 중에서도 유네스코 생물권 보호지역인 백두산에서 얻은 로열젤리가 고품질로 평가 받는다. 백두산 제품은 라벨에 표시된 ‘원재료 및 함량’ 부분에 ‘백두산 로얄젤리 100%’라고 정확하게 표시되므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밖에 분말 제품의 경우 동결건조 공법을 적용했는지 눈여겨봐야 한다. 동결건조 공법은 영하 40℃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다량의 수분을 함유한 원료를 급속 냉동시킨 후 저온상태에서 수분을 제거하는 건조 기술이다. 동결건조 공법으로 제품을 제조하면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가 발생하지 않아 로열젤리가 가진 영양소를 온전히 담아낼 수 있다.

현재 데센산 함량이 6% 이상이며 백두산 로얄젤리가 원료로 함유돼 있고 동결 건조 방식으로 만든 제품은 ‘바디닥터스’ 등 일부 건강식품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여왕벌의 장수 비결로 알려진 로열젤리. 시판 로열젤리를 잘 고르기 위해선 핵심 지표 물질인 데센산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원산지가 어디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