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닥터로빈(Dr. Robbin)에서 제안하는 건강 레시피
닥터로빈(Dr. Robbin)에서 제안하는 건강 레시피
  • 관리자
  • 승인 2011.10.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단호박 크림수프
재료
단호박 1개, 크림소스 10온tm, 단호박, 소금, 후추, 파슬리

만들기
01. 속을 판 단호박을 쪄서 준비한다.
02. 팬에 크림소스, 단호박, 소금, 후추를 넣은 후 끓인다.
03. 단호박 속에 크림을 채워 파슬리로 장식해서 내놓는다.

특징
일반 크림보다 지방의 함량이 2분의 1 밖에 되지 않는 식물성 크림과 단호박을 통째로 쪄 크림의 고소함과 단호박의 달콤함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하우스 그린빈 샐러드
재료
야채믹스 120g, 그린빈 15g, 작두콩 20g, 흑임자드레싱, 당근, 모듬싹(어린잎)

만들기
01. 야채믹스에 그린빈, 작두콩, 방울토마토를 올린다.
02. 흑임자드레싱을 골고루 뿌린다.
03. 당근, 모듬싹(어린잎)으로 장식한다.

특징
신선한 계절 채소에 새콤 달콤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 샐러드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과도한 칼로리 섭취, 무분별한 식사, 인공 화학첨가물 등으로 비만과 성인병 인구가 급증하는 시대,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그룹과 식품을 연구하는 영양사 등의 연구원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았다. 진정한 건강과 아름다움은 올바른 식생활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신념으로 칼로리는 낮지만 건강한 음식을 연구, 개발한 것. 신개념 복합 카페 ‘닥터로빈’의 모든 메뉴는 균형 잡힌 슬림레시피로 신체적, 정신적 건강함을 지향한다.



닥터로빈 핫피자
재료
도우 1개, 토마토 소스 1온tm, 모짜렐라 치즈 100g, 고추장 소스, 양파, 청피망, 홍피망, 표고버섯, 레드페퍼, 우민찌 24g, 블랙올리브 슬라이스 10개

만들기
01. 도우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른다.
02.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다.
03. 양파, 청피망, 홍피망, 표고버섯, 레드페퍼, 우민찌, 블랙올리브, 고추장 소스를 넣고 버무려 올린다.
04. 모짜렐라 치즈를 뿌리고 230도 오픈에 6분 동안 굽는다.

특징
닥터로빈만의 특허 기술로 개발한 무설탕 고추장 소스의 깊은 맛.


지난 2005년 처음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복합카페 닥터로빈의 모든 메뉴는 ‘Food Medicine’으로 불린다. 닥터로빈에서 말하는 ‘Food Medicine’은 건강한 음식을 통해 진정한 장수와 아름다움을 실현한다는 의미다. 설탕과 버터 그리고 오일처럼 비만과 노화를 촉진시키는 식재료는 멀리하고 맛은 뛰어나면서도 생체에너지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천연재료만을 사용, 누구나 살찔 걱정 없이 즐겁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아가 생체리듬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질병 등을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어 질병의 근원부터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비스트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닥터로빈은 파스타, 피자 등 모든 식사메뉴에 자연친화적인 재료는 물론 오일의 함량을 약 50퍼센트 정도 줄인 식물성 마요네즈와 식물성 생크림, 그리고 오일의 함량을 약 70퍼센트 정도 줄인 마가린 대체식품을 사용했다. 따라서 기름 함량은 더욱 줄였고 식이섬유는 풍부하게 만들어 최대한 칼로리의 흡수를 줄일 수 있다. 팥빙수의 팥도 첨가물과 설탕을 넣지 않고 닥터로빈의 무설탕 시럽으로 매장에서 직접 삶아서 조린다. 또한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마찬가지로 유산균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는 인공 첨가물 범벅인 요거트파우더로 만들지 않고 매장에서 직접 48시간 저온숙성 발효시켜 만든 100퍼센트 천연 요거트를 넣고 매일 아침 신선한 아이스크림을 만든다.
분기별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음식치료’ 강좌와 커피 및 음식 아카데미를 선보인다는 것도 닥터로빈만의 특징이다. 앞으로는 한국과 미국 L.A지점을 발판삼아 글로벌 건강외식사업을 육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매장_
서울 강서점, 이화여대 캠퍼스점, 여의도점, 명동점, 목동점, 공덕점
대구 TBC(대구방송)점
미국 LA법인 외 미국 제1호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