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35 (월)
 실시간뉴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잇몸관리 필요성과 잇몸건강 중요성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 지속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잇몸관리 필요성과 잇몸건강 중요성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 지속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1.06.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잇몸의 날 캠페인’ 통해 구강 건강의 기초가 되는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
▲ 사진제공 = 동국제약
▲ 사진제공 = 동국제약

국민 브랜드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인사돌’은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이 낮았던 1970년대에 발매되어, 많은 사람들이 흔히 겪게 되는 잇몸병의 심각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국민들의 잇몸 건강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인사돌플러스는 대국민 캠페인에 앞장서며 잇몸관리의 필요성과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전달해 왔다. 

그 중 ‘잇몸의 날’ 캠페인은 동국제약과 대한치주과학회가 국민들의 잇몸건강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2009년 제정해, 13년동안 매년 3월 24일 전후로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을 밝히는 등 잇몸건강의 중요성을 사회적으로 이슈화하고, 독거노인, 장애우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 치과 진료 행사를 진행하고, 잇몸건강 측정지표인 PQ(Perio-Quotient)지수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제 13회 잇몸의 날에는 ‘코로나 시대의 구강 건강 관리’라는 주제로 유럽치주학회(EFP) 회장을 지낸, 스페인 마드리드 대학교 Mariano Sanz 교수 연구팀의 치주염과 코로나19 감염 심도 간의 상관 관계에 대한 사례통제 임상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대한치주과학회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국민 건강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지침인 ‘개인방역 5대 핵심 수칙’ 에 더해 ‘매번 3분 이상 이 닦기’를 여섯 번째 지침으로 제안하기도 했다. 

또한 2019, 2020년에는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에 맞춰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해에는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와 함께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정상적인 식사를 가능케 하는 튼튼한 잇몸이, 건강을 유지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데 필수임을 알렸다. 

동국제약 인사돌 마케팅 담당자는 "여러 연구를 통해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연관성은 지속적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건강한 인생을 위해서는, 건강한 잇몸을 위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대한치주과학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국민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동국제약은 인사돌 브랜드를 통해 잇몸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잇몸의 날 캠페인’과,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도 운영 중이다. 이처럼 동국제약은 ‘인사돌’과 ‘인사돌플러스’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대국민 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