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5 (금)
 실시간뉴스
큐비앤, 기억력엔 천마등복합추출물 미 FDA 신규식품원료 승인
큐비앤, 기억력엔 천마등복합추출물 미 FDA 신규식품원료 승인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6.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브랜드 큐비앤이 출시한 기억력엔천마등복합추출물의 기능성 원료 천마등복합추출물(HX106)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신규식품원료(NDI, New Dietary Ingredient)로 승인받았다.

미국 FDA로부터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 받아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증받는 제도인 NDI인증은 매년 수 백건 이상의 신물질이 신청되고 있으나, 1년에 2~3건만 최종 승인을 받을 정도로 획득 조건이 매우 엄격한 인증 제도다.

이번에 인증 받은 HX106은 큐비앤의 본사 천연물 연구팀이 개발한 식물성 복합추출물로 작업기억(Working Memory)를 개선하는 효능이 입증되어 2015년 식품의약품안정처로부터 개별인정현 원료로 허가받은 바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국제 학술지인 ‘Nutrients’에 도파민 신호 관련 단백질 발현 및 대사체 조절 기전을 통해 ADHD 치료가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큐비앤의 기억력엔 천마등복합추출물은 성인용과 키즈용 두 가지 제품으로 나왔으며,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학령기 이전 아이들로부터 고도의 두뇌활동이 필요한 중고생과 수험생, 고시생을 대상으로 했기에 NDI승인 및 각종 연구 발표들은 상당히 고무적인 내용이다.

큐비앤 관계자는 “작업기억이란 뇌에 들어온 외부 정보를 이해하고 학습하며 문제 해결 등의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장기기억으로 저장하는 것을 뜻한다”며 “작업기억의 개선은 업무 능력이나 학습 능력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한편, 큐비앤은 론칭 기념 이벤트와 동시에 2021년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D-200 맞이 수능패키지를 최대 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