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5 (일)
 실시간뉴스
서구, 키오스크와 함께하는 ‘비대면 디지털 채용박람회’ 개최
서구, 키오스크와 함께하는 ‘비대면 디지털 채용박람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6.2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시대 대응 비대면 디지털채용 시스템 도입
불필요한 채용절차 간소화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기대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24일 농성역 청년창업플랫폼 「서구 START UP center」에서 일자리키오스크를 활용한‘비대면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인기업이 채용직군별 면접질문을 사전에 등록하고 구직자는 일자리 키오스크를 통해 구직희망 기업의 동영상 면접을 진행하면 기업은 저장된 면접 영상 정보를 확인한 다음 채용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기존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면접은 구인기업과 구직자 쌍방이 시간을 정해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하며, 상황에 따라 구직자의 면접 대기시간이 일정치 않는 등 아쉬운 점이 있었다.

이에 서구는 일자리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디지털채용 면접 시스템을 도입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거리·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불필요한 채용절차를 간소화시켜 일자리 미스매치에 앞장설 계획이다.

구직자는 채용담당자를 직접 만나지 않고도 자유롭게 답변 영상을 녹화하여 면접 긴장감을 덜어낼 수 있고, 채용담당자는 대면 면접을 위한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도 구직자의 영상을 재차 확인할 수 있어 구직자에 대한 심층파악이 가능해져 채용업무 효율성 향상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키오스크를 활용한 비대면 디지털채용을 상시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광주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