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09:10 (월)
 실시간뉴스
고양시, 신중년 행복한 인생 2막 열어줄 ‘희망토론회’ 개최
고양시, 신중년 행복한 인생 2막 열어줄 ‘희망토론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6.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고양시장 “신중년은 청년과 더불어 우리 경제를 이끌어갈 핵심인력” 격려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6월 24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신중년 인생 2막 희망토론회’를 열고 ‘신중년 생애 재설계 과정’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토론회는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서울시 50+재단 허남철 이사가 ‘신중년의 행복한 인생 2막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토론회 문을 열었다.

이어 취․창업(상상우리 신철호)·사회공헌활동(유어웨이 도영미)·여가(바바그라운드 허정)·귀농귀촌(우퍼코리아 김혜란) 분야의 전문가들이 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노하우 및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이날은 이재준 고양시장이 참석해 “신중년은 청년과 더불어 우리 경제를 이끌 핵심인력이자 자아성취의 욕구가 강한 세대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과 지혜로 인생 2막의 삶도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하며, 신중년들에게 든든한 지원을 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시는 ‘2021 고양시 신중년 생애 재설계 지원사업’의 시작점인 ‘희망토론회’를 시작으로, 오는 7월 5일부터는 ‘신중년 생애 재설계 지원과정’을 중장년층 총 1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