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3:30 (토)
 실시간뉴스
고성군 4, 5급 승진내정자 3명, 백신접종 이상 증세 군민 치료비 지원
고성군 4, 5급 승진내정자 3명, 백신접종 이상 증세 군민 치료비 지원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7.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 4, 5급 승진내정자 3명은 관내 요양보호사로 근무 중인 62세의 이○○ 씨가 백신 접종 후 이상증세로 현재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하여 치료 중이나 과도한 의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지정 기탁을 통해 치료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피해 국가보상절차는 120일의 심의기한이 소요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피해 가정을 위해 승진내정자 3명이 마음을 모아 긴급히 지원하게 되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첫걸음인 백신 예방접종을 고성군이 앞장서서 독려한 만큼 백신접종 이상증세에 대해서도 고성군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행정에서는 경남도와 중앙정부와 소통하며 문제를 푸는 노력을 기울일 테니 고성군민 중 백신접종 후 이상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군에 꼭 연락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성군에서는 백신접종 이상 증세를 겪고 있는 피해자 접수 후 행정 내부 심사를 거쳐 긴급복지의료지원 대상인 경우 긴급복지 지원 등 조치를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며 긴급복지의료지원 대상이 아닌 경우에도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등 민간과 협력하여 피해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백신접종 피해 지원과 관련하여 신청서작성 등 각종의 행정절차를 행정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백신접종 이상반응 피해보상 신고 접수는 고성군 보건소 예방접종담당(☏055-670-4080)으로 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