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5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서울 최고 평양냉면 톱5·보성녹차떡갈비·콩국수…남포면옥·가을감나무 등
[생방송투데이 맛집] 서울 최고 평양냉면 톱5·보성녹차떡갈비·콩국수…남포면옥·가을감나무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7.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63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전남 보성 3GO 여행(보성녹차떡갈비원조 등) △반찬 가게(웅이네 반찬가게) △빅데이터 랭킹 맛집=서울 최고 평양냉면 톱5(남포면옥) △인생 분식-추억의 콩국수(가을감나무)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에서는 ‘전남 보성’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전남 보성군 : 그윽한 향이 가득한 푸르른 녹차수도 보성군.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녹차 재배지로서 보성차밭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매년 5월 보성다향대축제가 개최된다. 

고운 은빛 모래와 소나무들이 숲을 이룬 율포해수욕장 근처에 보성 녹차 잎을 우려낸 해수 녹차탕이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벌교꼬막이라는 고유명사가 붙을 만큼 해마다 꼬막 축제가 열려 신선하고 맛있는 꼬막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초록빛이펼치는세상 : 전남 보성군 회천면 영천리(녹차로)에 있는 펜션이다.

▷ 보성녹차떡갈비원조 : 전남 보성군 보성읍 우산리(흥성로)에 있는, 떡갈비로 유명한 한식당(안심식당)이다.

- 메뉴 : 모둠 떡갈비, 한우암소 떡갈비 등
- 영업시간 : 평일 11:00-20:30, 주말·공휴일 10:30-20:00 설, 추석 당일 전일 휴무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한국차박물관 : 전남 보성군 보성읍 봉산리(녹차로)에 있는 차(茶)에 대한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차 전문 박물관이다.

▷ 득량역추억의거리 : 전남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에 있는 추억의 골목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자연의 싱싱함을 담다! 일품 자족 반찬 편에서는 경기도 평택시 ‘웅이네 반찬가게’를 찾아간다. 

▷ 웅이네 반찬가게 :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현신3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연중무휴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서울 최고의 평양냉면 TOP5 편에서는 서울 중구 ‘남포면옥’을 소개한다.

▷ 남포면옥 : 서울 중구 다동(을지로3길)에 있는 40년 전통의 냉면 전문점이다. 식당입구에 가지런히 놓여있는 동치미항아리는 이곳의 자랑거리. 싱싱한 무만을 골라 소금에 굴려 무친 후 파, 마늘, 생강, 배 등으로 맛을 낸 동치미는 3일간 익힌 후 사용한다. 

냉면은 혈압에 좋다는 메밀로 만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면발 위에 소고기한 점, 절인 오이와 무, 배 그리고 계란반쪽을 얹어 더욱 맛있다고 한다. 남포면옥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에도 선정됐다. 

- 오늘메뉴 : 평양냉면 / 그 외 어복쟁반, 갈비탕 등
- 영업시간 : 평일 11:30-22:00. 주말 11:30-21:00. 명절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모닝와이드(7015회, 어복쟁반), 미식클럽(4회, 평양냉면), 생방송오늘저녁(856회, 어복쟁반), 수요미식회(141회, 갈비탕/접시만두), 생생정보통(865회, 물냉면), 굿모닝대한민국(577회, 평양냉면) 등 여러 방송에도 소개된 곳이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인생 분식> 한결같은 정겨움으로 담아낸 추억의 콩국수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가을감나무’로 안내한다.

▷ 가을감나무 :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청남로2116번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콩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1:40-14:00(점심시간), 18:00~20:00(저녁시간). 일요일 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