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30 (금)
 실시간뉴스
갸름한 턱 라인은 미인의 필수 조건 V라인 코스메틱
갸름한 턱 라인은 미인의 필수 조건 V라인 코스메틱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1.10.1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과 턱의 라인을 살려주는 기능성 리프팅 제품
볼과 턱을 전체적으로 관리해 입체감 있는 얼굴선으로 만들 수 있도록
리프팅해 주는 제품들이 인기다. 이와 같은 제품들은 아침저녁으로 리프팅
마사지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1 쉐이핑 페이셜 리프트 리포 트레인 세럼 지방 주머니로부터 지방이
배출되는 것을 최적화해 얼굴선이 살아나게 하는 제품. 8만5천원, 클라란스  2 극진 에센스 한율의 극진 라인은 해독에서 재생, 탄력의 3단계 케어로 또렷한 얼굴선을 만들어 준다. 23만원(10ml 5개입), 한율  3 리질리언스 리프트 인스턴트 액션 리프트 트리트먼트 독특한 팁을 가진 이 제품은 리프팅이 필요한 부분에 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날렵한 얼굴 윤곽을 만들어 준다. 9만8천원, 에스티로더  4 스킨비보 리버시브 안티에이징 세럼 깊은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로 변하는 얼굴선을 회복시켜 주며 수분감 또한 단시간에 증가시켜 준다. 11만원, 비오템  5 인텐시브 리브팅 넥 리뉴얼 에센스 식물 성분이 함유되어 충분한 보습력과 집중적인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제품. 3만8천원(마스크팩 포함), 쏘네추럴

 


---------------


얼굴선을 잡아주는 V라인 팩
매일 바르는 세럼이나 크림으로 안심이 되지 않는 이들에게 늘어지기 쉬운 목과 볼에 집중적인 탄력을 주는 팩을 추천한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1 브이 쉐이핑 마스크 늘어지기 쉬운 하관 부위의 집중적인 케어를 도와주는 귀걸이형 마스크. 2만5천원(5개입), BRTC  2 모이스처 퍼밍 마스크 초극세사 마스크로 자극 없이 편안하게 건조하고 탄력 잃은 피부에 영양을 준다. 2천원, 이니스프리  3 프레스티지 사틴 리바이탈라이징 퍼밍 마스크 얼굴 윤곽을 전체적으로 감싸면서 피부의 조직도는 단단하게 해 또렷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귀걸이형 마스크팩. 15만5천원, 디올  4 인텐시브 리프팅 넥 리뉴얼 마스크 늘어진 목 피부에 밀착력과 탄력으로 긴장감을 부여해 준다. 에센스와 세트인 제품. 3만8천원(에센스 포함 5개입), 쏘네추럴  5 스킨 비보 마스크 주 2회 사용으로 잔주름을 감소시키고 피부의 광채를 되돌려 주는 마스크팩. 9만2천원(6개입), 비오템  6 옥수수수염차 턱선 패치 무너진 턱선을 잡아주며 부기 완화에 좋은 옥수수 수염차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2천300원, 스킨푸드 


V라인을 완성해주는 시술
턱 라인이 둔해 보이는 대표적인 원인은 뼈, 지방, 근육의 세 가지 요인으로 볼 수 있다. 골격이 큰 경우에는 뼈의 크기를 줄여주거나 이동시키는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이 효과적이고 볼과 턱 라인 주변의 지방이 침착된 경우 지방을 줄여주는 아큐스컬프와 지방으로 인해 탄력을 잃고 아래로 처진 피부를 리프팅시키는 울쎄라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딱딱한 음식을 좋아하거나 껌을 자주 씹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저작근이 발달된 경우라면 사각턱 보톡스가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판 리프팅, 안면거상술 등의 방법과 피부 속에 보형물이나 실을 넣어 피부를 끌어당겨서 주름을 완화시키는 시술도 있다.

 

골격이 큰 경우 
 안면윤곽술, 양악수술 
안면윤곽술은 아래턱의 크기를 줄여 브이라인 효과를 보는 수술이다. 양악수술은 돌출입이나 부정교합을 교정하는 수술이었지만 턱 교정을 통해 턱 라인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최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수술이기도 하다.

 

지방이 침착된 경우 
 아큐스컬프, 울쎄라 
아큐스컬프 시술은 지방을 분해시키는 레이저를 이용해 침착된 안면부의 지방을 융해시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동시해 피부 속 진피층을 자극해 탄력을 관장하는 세포들이 재생성되게 돕는다. 울쎄라의 경우 지방층이 얇고 피부 탄력이 전반적으로 떨어져 있는 턱라인을 개선할 경우 효과적이며 시술 직후에도 멍이나 부기가 남지 않는다.

 

저작근이 발달된 경우 
보톡스 
기존의 보톡스 시술은 주름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되었지만 주변 근육의 활동을 둔화시키는 작용을 응용하여 사각턱 저작근의 활동을 둔화시키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시술 후 2주째부터 4~6개월까지 효과가 유지된다.

 

 

 


최근에는 다양한 영상 장비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 이후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시술이 좋다더라’는 소문보다는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한 후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세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