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0 (토)
 실시간뉴스
檢 '뺑소니 혐의' 김흥국 약식기소 ... 金 "처분 존중하며 내 불찰이다"
檢 '뺑소니 혐의' 김흥국 약식기소 ... 金 "처분 존중하며 내 불찰이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8.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김흥국 (사진 뉴스1)
가수 김흥국 (사진 뉴스1)

 

9일 가수 김흥국(62)이 오토바이와의 접촉 사고와 관련해 공식입장을 내고 "검찰의 약식기소 처분을 존중하며, 겸허하게 받아들인다"면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신중하지 못했던 내 불찰이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다쳤다고 하는데 쾌유를 빈다"고 전했다.

김흥국은 그동안 사고 이후 블랙박스 영상을 근거로 '운전중이던 자동차가 멈춘후 오토바이가 들이 받고 지나간것이므로 가해자는 오토바이로 봐야한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고액의 보상금을 요구한 음성 녹취록 증거를 들어 불순한 의도의 고의 사고'라며 혐의의 부당성을 주장해왔다.

그러나 김흥국은 "당초 억울한 마음에 국선변호인 선임이나, 시민재판까지 구상했으나, 법적 자문을 통해, 교통사고 특례법상 접촉 사고 책임 소재보다는 현장 조치 여부가 관건이라는 현실을 알고 더이상 연연해 하지 않기로 했다"며 "담담하게 처분을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또한 "근래 오토바이의 자동차 도로 난입과 신호위반, 난폭 곡예운전등으로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다, 자동차끼리는 서로 양보하고, 안전 운전하는 교통문화가 정착했는데, 오토바이는 아직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해 공분을 느낀다, 이런 라이더들 때문에 어려운 가운데서도 성실하게 살아가는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나쁜 이미지로 매도될 수 있다"며 "운전 중에 오토바이가 치고 들어오면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고 실제로 오토바이와의 접촉사고로 부당한 처분을 받은 사람들이 많다"며 오토바이 교통문화 개선을 촉구했다.

김흥국은 한편 "저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계자들과 누리꾼분들이 저의 입장을 두둔하고 응원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사건을 거울 삼아, 더욱 성숙하고 진중한 자세로 살아가겠다"고 덧붙였다.

김흥국은 지난 4월24일 오전 11시20분쯤 용산구 이촌동의 한 사거리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운전하다 오토바이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사고 당시 김흥국은 적색 신호에 불법 좌회전을 했고 오토바이도 황색 신호에 직진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는 다리를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김흥국은 당시 음주운전을 하지는 않았으며 오토바이 운전자도 범칙금 4만원을 부과받았다.

이후 김흥국은 언론 등을 통해 오히려 "뺑소니는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해왔으나, 서울 용산경찰서는 6월1일 김흥국을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도주치상)과 도로교통법 위반(사고후 미조치) 혐의로 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다. 당시 김흥국은 "그간 경찰의 공정한 처분만 믿고 있었는데, 이젠 가만 있을 수 없다,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면서 "나와 오토바이 양자 모두 신호위반이고 단순 접촉사고일뿐인데,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지나치게 사건이 확대된 것 같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후 서울서부지검은 지난 3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도주치사) 및 도로교통법(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김흥국을 약식기소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