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15 (일)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솔잎생선산채정식·시래기닭볶음탕·해물소갈비전골…오늘 방송 맛집 어디?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솔잎생선산채정식·시래기닭볶음탕·해물소갈비전골…오늘 방송 맛집 어디? 
  • 박유미 기자
  • 승인 2021.08.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사진설명)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0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1373회 맛집오늘에서는 △재료 승부사-부부가 함께하는 재료 승부사(흔들바위, 동막골시래기마을) △<고수의 부엌-바다와 육지의 만남, 해물소갈비전골>(유미가), 그리고 △대물을 찾는 사람들-바다의 제왕, 대왕문어를 잡아라!, △<생생정보통-잘못 청구된 비급여 진료비, 돌려받는 법> 등이 방송된다.

◆<재료승부사 – 부부가 함께하는 재료 승부사> 코너에서는 솔잎생선산채정식 전문점 ‘흔들바위’와 시래기 닭볶음탕을 판매하는 ‘동막골 시래기마을’을 찾아 부부가 함께하는 맛집 이야기를 들어본다.  

▷흔들바위 : 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근처에 위치한 산채정식 전문점이다. 오늘 소개 메뉴인 ‘솔잎생선산채정식’은 메인 음식 갖가지 산채 나물 외에도 고등어 한 마리와 여러 반찬을 한 상 가득 받아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로 손꼽힌다.   
- 오늘메뉴 : 솔잎생선산채정식-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 동막골시래기마을 : 맛의 고장 전주에서 현지인들도 찾아간다는 맛집이다. 사용되는 모든 야채는 직접 재배하여 쓰고 있어 신선하다. 고소한 시개기가 듬뿍 들어간 닭볶음탕 외에도 시래기 메기탕, 시래기 새우탕도 별미다. 
- 오늘메뉴 : 시래기닭볶음탕-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일요일 휴무 

◆<고수의 부엌-바다와 육지의 만남, 해물소갈비전골> 코너에서는 경상남도 거제로 떠나 고수의 밥상을 소개한다.  
▷ 유미가 : 공기좋은 거제의 소문난 맛집, 유미가를 찾는 사람들은 해물 소갈비 전골과 전복갈치조림을 꼭 한번 맛보아야 한다. 산지 특유의 신선한 해물을 듬뿍 넣어 내놓는 메뉴가 일품이다. 
- 오늘메뉴 : 소갈비해물찜전골 & 전복갈치조림- 영업시간 : 매일 09:00~22:00 
오늘 소개된 맛집의 영업시간은 해당 업체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제작진들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합니다”라고 당부했다. 

이선영 아나운서, 이재성 아나운서, 정지원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로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Queen 박유미 기자] 사진= KBS 2TV 저녁 생생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