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5 (일)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은한 단맛 간장비빔우동, 독특한 비주얼 거창 쟁반양파짜장, 달인 맛집은?
[생활의달인] 은은한 단맛 간장비빔우동, 독특한 비주얼 거창 쟁반양파짜장, 달인 맛집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8.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간장비빔우동 달인, 은둔식달 – 거창 쟁반 양파 짜장 달인, 차박 달인, 금 돼지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간장비빔우동 달인, 은둔식달 – 거창 쟁반 양파 짜장 달인, 차박 달인, 금 돼지 달인 / SBS ‘생활의달인’

SBS <생활의 달인> 810회에서는 △간장비빔우동 달인(박신우제면소, 박신우) △은둔식달 쟁반 양파 짜장 달인(마리반점, 박은희), 그리고 △차박 달인(김인기) △금 돼지 달인(최수호) 등 다양한 달인들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생활의 달인>. 810회에서 소개된 내용을 만나보자.

간장비빔우동 달인 / SBS 생활의달인
간장비빔우동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간장비빔우동 달인

▷간장비빔우동 달인 : 박신우 (男, 49세, 경력 15년)
- 가게 및 위치 : <박신우제면소>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 유강리(유강길17번길)
- 영업시간 : 매일 11:00-18:00 (준비시간 15:00-17:30), 일요일 휴무
- 메뉴 : 간장비빔우동 / 그 외 박가우동, 뚝배기김치우동, 뚝배기어묵우동 등

전국에 숨어있는 보석 같은 맛집을 찾아다니는 <생활의 달인> 제작팀! 이번에 찾아간 곳은 우동 맛집으로 미식가들에게 소문이 자자한 경북 포항시의 우동 가게다. 

은은한 단맛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달인의 간장 비빔우동. 발로 반죽해 낸 약 350겹의 쫄깃한 식감의 면과, 15일간 숙성해서 만들어낸 간장이 더해지면 입안에서는 그야말로 축제가 열린다는데. 

달인의 인생과 철학이 담긴 우동 한 그릇의 감동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은둔식달 거창 쟁반 양파 짜장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거창 쟁반 양파 짜장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은둔식달 거창 쟁반 양파 짜장 달인

▷ 은둔식달 거창 쟁반 양파 짜장 달인 : 박은희 (女, 55세)
- 가게 및 위치 : <마리반점> 경남 거창군 위천면 장기리(송계로)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매주 화요일 휴무
- 메뉴 : 쟁반양파짜장 / 그 외 짬뽕 등 중식 

경상남도 거창군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비주얼의 짜장 맛집이 있다.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식재료인 '양파' 하나로 기존 짜장면의 개념을 완전히 뒤엎었다는 오늘의 달인. 

달인의 짜장은 그 비주얼부터 남다르다. 춘장과 여러 가지 재료를 볶은 후 담아내더니, 갑자기 양파 소스를 얹어내는데. 말린 팽이버섯으로 만들어낸 이 특제 양파 소스가 바로 달인표 짜장면의 핵심이라고. 

물론 소스만 특별한 게 아니다. 반죽에도 쫄깃쫄깃하면서도 탱탱한 맛을 내게 해주는 숨겨진 히든 재료들이 있다는데. 오랜 세월 동안 연구를 반복한 끝에 세상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양파 짜장을 완성해낸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차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차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차박 달인 : 김인기 (男 / 32세)

2021년의 트렌드 '차박 캠핑'! 그중에서도 여름 끝자락에 어울리는 감성 차박의 끝판왕의 등장했다. 낭만과 자연을 사랑하는 김인기(男 / 32세) 달인. 

상남자를 연상케 하는 터프한 외모와는 다르게 섬세한 성격과 아기자기한 손재주를 가지고 있는 달인은, 음식을 만들거나 캠핑지를 꾸밀때도 호텔 5성급에 머무르는 것처럼 온갖 정성을 다한다는데.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달인의 감성 차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금 돼지 달인 / SBS 생활의달인
금 돼지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금 돼지 달인

▷ 금 돼지 달인 : 최수호 (男, 47세, 경력 23년)
- 가게 및 위치 : <베네치아 주얼리>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1가(동성로)

자타 공인 금세공의 달인이 떴다. 신기에 가까운 기술로 말 그대로 금세공 계의 신의 손이라고 불린다는 최수호(男 / 47세 / 경력 23년) 달인이다. 

몇 번 손을 대면 금세 만들고자 하는 모양이 뚝딱! 원하는 금의 양에 따라 단 1g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금으로 하는 것은 뭐든지 다 가능하다는 달인! 

금세공에서는 최고라 자부하는 달인은 금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자신만의 작품들을 창조한다고. 금보다도 눈부신 달인만의 금세공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생활의달인 #간장비빔우동 달인 #은둔식달 쟁반양파짜장 달인 #차박달인 #금 돼지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