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00 (금)
 실시간뉴스
남원여성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특강
남원여성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특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8.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졸업예정자(구직준비단계여성) 대상 특강 진행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정남훈)는 30일 여성구직자 및 취업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안정적인 직장정착에 도움을 주는 경력단절예방 특강을 진행했다.

시 전세련 담당에 따르면 구직준비단계여성인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일하는 여성으로서 즐거움을 알리고, 취업준비자로서 역할을 인식시켜 사회에서의 커리어우먼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성공을 부르는 준비된 모습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남원제일고등학교 동관 2층 직업정보실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미라클에듀 이승윤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변화하는 사회의 취업준비자로서의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 취업준비자가 가져야할 커뮤티케이션 스킬, 면접 실무 답변을 위한 기본 기술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취업대비반 29명의 학생 중 한명은 “취업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취업준비에 유익한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한결 위로 받을 수 있었고 실제적인 면접 기술 등의 교육을 받아 자신감이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남원여성새일센터는 여성새일인턴십, 경력단절여성 자신감회복 프로그램운영, 여성친화환경개선사업, 경력단절예방교육 등 다양한 사후관리사업을 진행하여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정남훈 센터장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취업 후에도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당당한 사회인으로 살아 갈 수 있기를 바라며 추후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더라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재취업의 기회를 찾길 원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620-5701~5)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