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0:2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송부장연탄갈비)…모토차박 달인·옻칠 달인 소개
[생활의 달인]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송부장연탄갈비)…모토차박 달인·옻칠 달인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9.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9월 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12회에서는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송부장연탄갈비, 강민주·이광동) △모토차박 달인(김소연) △옻칠 달인(와부공방, 이익종) 등이 소개된다.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 : 강민주(女, 53세, 경력 25년), 이광동(男, 53세, 경력 25년)

부산 일대를 매혹시킨 소 연탄 갈비가 있다. 30년 동안 단골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극강의 맛을 탄생시킨 주인공은 이광동(男 / 53세 / 경력 25년) 달인, 강민주(女 / 57세 / 경력 30년) 달인! 

냄새부터 침샘을 자극하는 특제 양념은 오랜 세월 내공을 담아낸 비법의 정수인데. 새벽부터 정성스럽게 손질한 부드러운 고기와 달인의 깊은 내공이 담긴 양념은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조화로운 감칠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기와 곁들여 먹는 된장 라면은 손님들이 극찬하는 별미 중 별미라는데. 대를 이어 변함없는 맛을 유지하는 부부 달인의 소갈비 구이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부산 소갈비 구이 달인 강민주·이광동 달인이 운영하는 <송부장연탄갈비>는 부산 사하구 신평동(하신번영로167번길)에 있다.

모토차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모토차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모토차박 달인 : 김소연(女, 경력 7년)

수많은 차박 러버를 탄생시킨 <생활의 달인> 차박 시리즈! 이번엔 오토바이다! 오토바이 하나로 전국을 자유롭게 캠핑하러 다닌다는 김소연(女 / 경력 7년) 달인. 하늘과 땅, 그리고 오토바이만 있다면 그 어떤 곳이든 간에 그녀만의 전용 캠핑장으로 변신한다. 

진정한 캠핑은 최소한의 짐으로 최대한의 행복을 누리는 것?! 덕분에 모토차박을 즐기는 그녀의 짐은 가방 하나뿐! 가방에서 꺼낸 천 하나로 뚝딱 비와 바람을 피할 천막을 만들고 톱과 나이프를 활용해 주방용품을 만들고 있다. 

수차례 모토차박을 즐기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한 그녀를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한다.

옻칠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옻칠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옻칠 달인 : 이익종(男, 63세, 경력 48년)

낡은 가구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옻칠! 최근에는 휴대폰 케이스, 도마, 수저 세트 등 다양한 제품에서 옻칠을 발견할 수 있다. 생활 속 흔하게 볼 수 있는 옻칠 제품에는 한 사람의 무수한 노력이 깃들어있는데.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예술 명인이자 제품에 숭고한 혼을 불어넣는 옻칠장 이익종(男 / 63세 / 경력 48년) 달인. 

그 작업 과정은 정교하고도 섬세하다. 옻과 송진 기름을 배합한 후 기름종이로 불순물을 제거해서 걸러낸 옻은 다양한 효과를 나타내는데. 옻칠을 한 부분은 불에 잘 타지 않을 뿐 아니라, 벌레와 해충을 예방하고 전자파 차단의 역할까지 해낸다. 

인모로 만든 붓을 이용해 마치 그림을 그리듯 움직이는 달인의 옻칠을 보고 있으면 보는 절로 빠져들게 되는데. <생활의 달인>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옻칠의 세계로 빠져보자.

옻칠 달인 이익종이 운영하는 <와부공방>은 경기 남양주시 와불읍 도곡리(궁촌로24번길)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