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2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고흥군, 광주서구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고흥군, 광주서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고창군
사진, 고창군

 

[고창멜론 275만원 최고가 낙찰... 신기록 세워]

전북 고창군의 ‘멜론 온라인 경매’가 275만원의 낙찰 신기록을 기록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멜론을 알리기 위해 국내최초로 시도한 멜론온라인 경매가 3년만에 275만원이라는 경이적인 낙찰가로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마케팅을 통해 고창 명품멜론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4일 오후 2시 고창군 동리국악당에서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멜론생산자연합회가 주관한 ‘고창멜론 온라인 경매’가 열렸다. 지난해에 이은 3번째 행사다.
경매는 고창군 공식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전국민 누구나 쉽게 댓글로 참여하고,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군 양희진 담당에 따르면 이날 경매에는 순간 접속자가 130여명을 넘기기도 했다. 10만원부터 시작한 경매가는 단숨에 호가 100만원을 돌파하면서 모두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낙찰자는 “고창 아산면이 고향으로 선운산·고인돌·인천강 등에서 친구들과 함께한 소중한 학창시절의 추억이 남아있다”며 “올해 코로나19에 폭염·장마까지 어려운 일이 많았는데, 고향 농가분들께 힘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경매 낙찰가 275만원은 낙찰자와 농가이름으로 전액 불우이웃돕기에 기부될 예정이다.

경매에 오른 멜론을 재배한 농가 이위연씨(토성영농조합법인)도 방송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이날 오전 고창멜론 경진대회에서 이씨의 멜론은 고창관내 126여 멜론 농가를 제치고, 대상으로 선정됐다.

고창멜론은 미네랄과 원적외선이 풍부한 황토에서 재배되며 안정된 재배기술과 많은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다.

 

[고흥군, 하위소득 88%이하 가구에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군민을 위로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9월 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군 이영란 담당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6월 30일 기준 고흥군에 주민등록을 둔 하위소득 88%이하(건강보험료 기준)가구이며 지원금은 1인당 25만으로 총 예산 153억 6백만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번 국민 상생 지원금은 개인별 신청이 원칙으로 미성년 자녀는 동일 주소지 세대주가 신청하면 된다. 대리 신청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 관계 증명 서류를 지참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한다.

지원대상 여부는 9월 5일부터 온라인 ‘국민비서’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앱, 카카오톡에서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9. 6.(월) ~ 10. 29.(금)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은 6일부터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오프라인(현장접수) 신청은 13일부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혼잡을 막기 위해 온·오프라인 신청 첫째 주는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 요일제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를 실시한다.

지원금은 ‘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는 기존 지역 사랑 상품권의 사용처와 동일하다.

 

사진, 광주서구
사진, 광주서구

 

[광주 서구 공직자들 아이디어 톡톡!]

광주 서구가 현장에서 행정을 직접 추진하며 구정운영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 ‘서구민 행복1번가 공직자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제안 16건을 선정․시상하면서 성황리에 끝났다.

서구는 지난 7월부터 총 114건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접수하여 소관부서의 검토과정을 거친 후 주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심사와 제안실무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쳤다.

그 결과, 지난 2일 제안자의 PT발표와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16건의 우수제안을 선정으며, 이날 심사는 제안의 창의성과 능률성은 물론 적용 가능성과 노력도 등이 중점적으로 고려됐다.

구 허서진 담당에 따르면 심사결과 최고상인 금상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민원 대기현황 알림서비스 구축’이 차지하였고, 은상에는 ‘청년 1인가구 사회적(연결)고리두기’ 등 2개, 동상에는 ‘관내 모든 치매환자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3개, 그외 장려상, 노력상으로 구분하여 시상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