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0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양평군, 영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양평군,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9.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해 10월, 화상으로 열린 WT집행위원회에서 2022 고양세계품새선수권대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해 10월, 화상으로 열린 WT집행위원회에서 2022 고양세계품새선수권대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고양시]

 

[고양시, 14일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개최도시 협약식 개최]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개최도시 협약식이 오는 9월14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열린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세계태권도연맹(WT), 대한태권도협회(KTA) 3개 기관이 참여하는 개최도시 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간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2022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는 코로나가 종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고양시를 찾는 세계 각국 선수단은 친절하고 따뜻한 사람들이 사는 평화의 도시 고양시를 기억할 것”이라며 “개최도시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회준비를 진행하니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 계은영 팀장에 따르면 개최도시 협약서는 세계태권도연맹이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도시와 맺는 표준 계약서로, 대회 운영을 총괄하는 고양시와 세계태권도연맹, 경기운영을 맡는 대한태권도협회 등 3개 기관의 경기 및 대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다양한 권리에 대한 내용이 명시되어 있다.

주요 내용은 ▲공식 대회명칭 ▲조직위원회 책무 ▲세계태권도연맹 재산권(로고와 마크 등)의 사용승인 ▲마케팅 및 상업, 미디어권의 권리주체와 사용범위 ▲계약의 해지 및 보증 ▲면책 조항 등이다.

2022 고양 세계품새선수권대회는 2022년 4월 21일부터 4월 2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며, 세계 70여개국 2,000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총 36개 세부 종목에 걸쳐 경기를 펼치며, 메달 수는 275개다.

태권도 품새 종목은 2018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이다.

고양시는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세계태권도대회 추진단을 발족해 대회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정동균 양평군수 [사진 양평군]
행사에 참여한 정동균 양평군수 [사진 양평군]

 

[양평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맞이 장수기원 ‘실버카’ 전달]

양평군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인희)는 10일 단월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성 질환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에게 실버카를 전달하는 ‘9988 실버카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실버카 나눔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보행 편의를 돕고 낙상사고를 예방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슬아 담당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정동균 양평군수와 이훈구 단월면장,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단월면 거동불편 어르신 34분을 대표해 보룡1리 거주하시는 어르신 2분께 실버카를 전달했다.

전달식 이후 단월면은 어르신들이 좀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가가호호 방문해 실버카를 전달하고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며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영천시청 [사진 영천시]
영천시청 [사진 영천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 선정 국비 33억 확보]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판 뉴딜사업인 ‘2022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3억원을 확보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광역생활권인 대구, 경산 등 인근 지역 간 시스템 연계로 원활한 교통소통을 도모하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 경마공원 건설사업 등과 같은 대규모 사업과도 연계하여 큰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연 담당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22년부터 2년간 추진 예정이며, 총 사업비는 55억(국비 33억, 도비 6.6억, 시비 15.4억)으로 영천시 금호로, 최무선로, 강변로, 영화로, 천문로 등 주요 시가지 20.5km 구간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신호기의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온라인신호시스템, △주요 교차로의 실시간 교통량 및 통행속도 수집을 위한 스마트 교차로시스템,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보행자 보호시스템, △신속한 소방 활동과 인명구조를 위한 긴급차량 우선시스템, △주차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주차정보 통합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