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6:45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등뼈찜 TOP5(한남동감자탕)…인생분식 ‘청석골잔치국수’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등뼈찜 TOP5(한남동감자탕)…인생분식 ‘청석골잔치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0.0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06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의 등뼈찜 TOP5(한남동감자탕) △인생 분식-16년 잔치국수(청석골잔치국수) △반찬 가게(완소네 반찬), 그리고 △보고 먹고 즐기고! 3GO-충북 제천(대성송어양식장 횟집)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충북 제천’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청풍랜드 : 충북 제천시 청풍면 고리(청풍호로50길)에 있다. 번지점프뿐만 아니라, 순간속도 120km을 발휘하며 공중으로 날아가는 이젝션시트와 40미터 높이에서 80미터의 반원을 그리며 하늘로 비상하는 빅스윙이 있다.

▷ 옥순정국궁장 : 충북 제천시 수산면 수산리에 있는, 전통문화레포츠, 국궁체험장이다.

▷ 대성송어양식장 횟집 : 충북 제천시 덕산면 성암리(월악로)에 있는 송어 양식 및 횟집이다. 송어 치어를 매년 2-3만마리 정도 받아 각종영양제와 비타민을 먹이며 정성스럽게 키워 전국 축제나 전국 횟집에 출하 하고, 회로 판매하는 곳이라고 한다.

- 메뉴 : 송어회, 매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연중 무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326회, 송어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의림지 : 충북 제천시 모산동에 있는 저수지 일대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 하나이며 명승 제20호이다. 제림은 의림지 제방 위에 조성된 소나무와 버드나무 숲이다. 주종은 수백 년 묵은 노송이며 버드나무, 전나무, 은행나무, 벚나무 등이 함께 자라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 충북 제천시 모산동에 있다. 용추폭포 위에 설치한 유리전망대는 인도교로 바닥 부분에 투명 유리와 불투명 유리가 섞여 있는데, 철제 기둥에 설치된 센서를 지나면 불투명 유리가 투명 유리로 바뀌어 폭포가 내려다보인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자연을 그대로 담았다! 일품 자족 반찬 편에서는 경기도 양주시 ‘완소네 반찬’을 찾아간다.

▷ 완소네 반찬 : 경기 양주시 삼숭동(삼숭로 38번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월~금요일 09:00-19:00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등뼈찜 TOP5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감자탕 (24시뼈다귀감자탕)’을 소개한다.

◆ 한남동감자탕 (24시뼈다귀감자탕)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대사관로)에 있는 감자탕, 닭볶음탕 전문점이다. 아삭한 콩나물과 떡, 감자 등과 매콤하게 쪄서 나오는 뼈찜도 인기 메뉴. 고기와 뼈, 김치 등 모두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등뼈찜 (감자탕, 뼈찜 등) / 닭볶음탕, 묵은지닭볶음탕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62회, 감자탕), 2TV생생정보(888회, 뼈찜/뼈다귀감자탕), 맛있는녀석들(217회, 뼈찜), 생방송오늘저녁(969회, 감자탕), 생생정보통(573회, 감자탕)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소중한 마음을 새기다, 16년 '잔치국수' 편에서는 서울 중랑구 ‘청석골잔치국수’로 안내한다.

◆ 청석골잔치국수 : 서울 중랑구 묵2동(중랑역로)에 있는 국수 맛집이다.

- 메뉴 : 잔치국수 / 그 외 비빔국수, 칼국수, 열무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2:00-02:00. 일요일 12:00-24:00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