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0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진천군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고양시 진천군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고양시장,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5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온․오프라인 혼용방식으로 열린‘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1차 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남북협력사업을 꾸준히 발굴․추진하여 평화기반 조성을 묵묵히 준비해왔다”며 “앞으로 지방정부협의회 회장단을 중심으로 정부와 힘을 합하고 남북협력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남북 상생을 위한 새롭고 큰 평화의 가능성을 열어 가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주연 담당에 따르면‘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는 전국 61개 지방정부가 참여하여 남북교류협력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공동 대응 네트워크 구축을 하기 위해 지난 5월 21일 출범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협의회를 이끌어 갈 회장단을 구성하고, 협의회 주요사업의 재원이 될 분담금 안건을 의결했다.

회장은 최대호 안양시장이, 부회장으로는 이재준 고양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박정현 부여군수, 정동균 양평군수가 선출됐다. 분담금은 지방정부 규모·인구 기준으로 차등 부담하기로 결정됐다.

 

 

 


[고양시, 제4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 주최 ‘2021년 제4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영예의 ‘종합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상이다. 아름다운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 및 기관, 개인을 발굴하고 그 공로와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올해 4회를 맞는다.

고양시는 ▲다양한 공공임대주택 공급 ▲주민 체감형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생활밀착형 주거서비스 제공 등 다각화된 주거복지 사업을 실시해왔다.

시는 올해 7월 1일 원당도시재생지역에 전국 유일 직영센터인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했다. 고양시 주거복지센터는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한곳에 모아 전문적인 주거복지 상담 및 서비스 연계하는 거점 센터다.

아울러 시는 전국 최초 국가 1호 시범사업인 고양 성사 도시재생혁신지구사업을 통해 공공주택 218세대를 공급했다. 정비사업 이주민 및 청년을 위한 고양 순환형 임대주택과 신혼부부와 청년을 위한 사회주택 1호 씨앗주택을 공급했으며 사회주택 2호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 지역농협, 고양시 사회복지협의회가 MOU를 체결하여 민·관 협력 집수리 사업을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마을정원 조성, 노후 담장정비 등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외에도 슬럼화되는 다세대빌라 단지 안전강화를 위하여 ‘고양시 단독주택지 안심관리제’를 운영하여 단독주택지 내 분리수거장 점검 및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장소 순찰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시는 내년에 청년 전·월세 지원 사업 및 출산가구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춘표 고양시 제2부시장은 “그간의 노력들을 민간의 주거복지실천기관으로부터 인정받는 표창이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라고 말했다. 

 

 

 

 

 

[진천군,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 온라인 개최]

 

진천군은 오는 30일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7회 청정백곡 참숯마실축제는 백곡참숯마실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헌상)가 주관하고 진천군에서 후원하는 축제로, 전국 검탄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진천 백곡지역의 특화자원인 참숯을 테마로 한 국내유일의 관광축제다.

박종인 담당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유튜브 채널 ‘참숯마실축제’에서 진행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축하공연(서일도와 아이들) △숯부작경연대회 △숯댕이‧검댕이 캐릭터 만들기 △참숯 사진전시회 △숯 관련 퀴즈 △리버마켓 △숯비누, 숯부작, 숯달고나 체험 시연 등이 운영된다.

특히 빅3 이벤트를 통해 선정한 가족 3팀은 현장에서 직접 축제를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며 40팀의 랜선 관람객에게는 축제 종료 후 참숯, 텀블러, 카누무료 시승권 등이 들어간 푸짐한 선물꾸러미를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당일 온라인 시청자 중 댓글, 좋아요, 구독을 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커피 구폰도 증정한다.

 

 

 


[산소카페 청송군 “2021 청송군 블로그 공모전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산소카페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해 ‘힐링 도시, 산소카페 청송군’을 주제로 「2021 청송군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박문숙 담당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힐링 도시, 산소카페 청송군’을 주제로 언택트 청송여행, 산소카페 청송정원, 주왕산국립공원, 청송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청송 특산품 등 산소카페 청송군과 관련된 모든 소재를 응모 할 수 있으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로, 참여 방법은 2020년 11월 23일 ~ 2021년 11월 21일까지 공모전 주제에 맞게 직접 취재·제작한 포스팅을 참가신청서에 작성해 11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다운로드나 참가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청송군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청송군은 홍보 효과, 활용성, 작품성 등을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3점, 장려 20점, 총 24점의 입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총 4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힐링 도시 산소카페 청송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수상작은 향후 군청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청송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계획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