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01:2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강진군 신안군 여수시
[지자체 오늘] 강진군 신안군 여수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01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만 노랑부리저어새의 사냥]

사진 강진군
사진 강진군

 

지난 27일 남해안 생태자원의 보고인 전남 강진군 강진읍 강진만생태공원이 월동을 위해 날아드는 철새들로 활기가 넘치는 가운데 노랑부리저어새(천연기념물 제205-2호) 무리가 썰물로 얕아진 가장자리를 옮겨 다니며 사냥에 여념이 없다.

 

 

 

 

[최병암 산림청장 신안군 방문]

 

신안군이 최근 산림청에서 주관한 「2021년 녹색도시 우수사례」공모전 가로수 부문 우수상(전국2위)을 수상하고 도시숲 조성 표준 모델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22일 최병암 산림청장이 도초 팽나무 10리길과 자은 미세먼지차단숲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신안군을 방문해 주신 최병암 산림청장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미세먼지 저감 산림정책 반영과 신안군 섬지역의 뛰어난 자연경관과 생태자원을 활용한 섬 국가정원 조성의 적극적인 지원을 긍정적 검토해 주실 것”을 건의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8월 박우량 신안군수가 산림청을 방문해 세계최대 섬 국가정원,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조성 등 신안군 정원문화 진흥 및 지원, 산림산업 육성 방향에 대해 사업을 건의하고 도서지역의 취약한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산림산업·휴양분야의 최대 성과를 이루고 있는 신안군에 방문 요청한데 따른 것이다.

산림청장은 전국 각지에서 수령 60~100년 이상의 팽나무를 기증받아 조성한 전무후무한 명품가로수길을 조성해 전국 군단위 최초로 가로수 부문 우수상에 선정된 ‘도초 팽나무 10리길’을 시찰하며 섬이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믿기지 않는 기적같은 일을 이룬것에 감동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안 미세먼지차단숲은 자은 백산리 폐기물 소각장 일원 유휴지에 차단숲을 조성하여 소각장에서 발생되는 각종 유해물질과 미세먼지 등으로 생활권 주택가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조성한 숲으로 산림청장은 “사업신청 3ha 면적 대비 7ha를 조성하여 예산 절감 및 훌륭한 성과로 내실있게 조성”하였다고 격려했다. 

장기저탄소발전전략에 산림 탄소흡수 기능 강화를 명시한 산림청은 2050년까지 30억 그루의 나무를 심어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미세먼지차단숲, 도시바람길숲 등 도시숲 기능을 확충하고 있다.
 

 

 

 

 

[여수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관내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2021년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 모집은 140가구 내외로, 지난해 선정된 127가구를 포함해 총 27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혜진 담당에 따르면 신청 자격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결혼 5년 이내, 만 49세 이하(부부 모두) 무주택 신혼부부로 부부 합산 연소득 1억 원 이하, 주택면적 85㎡ 이하 등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특히 여수시는 올해 「여수시 인구시책 지원 조례」전부개정을 통해 1년 이상 여수시 거주 조건과 초혼인 신혼부부 등 자격요건 규정을 삭제해 더 많은 신혼부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대상자로 선정된 신혼부부는 대출 잔액에 따라 월 5만 원에서 15만 원까지 최장 3년간 대출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