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4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강진군 김해시 하동군
[오늘의 지자체] 강진군 김해시 하동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0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강진군수, 새내기 공무원 70여 명 대상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9일 2021년 강진군 신규 임용 공무원들과 군정 주요 역점 시책과 군정 철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서 이 군수는 “군민을 섬기는 기본적인 자세인 친절이다. 강진의 발전을 위해 공직자들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나가야 한다”라며 “ 신규 직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배들과 끊임없이 소통해야 해야 한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케이스테이 호텔에서 이승옥 강진군수와 외부 강사 등을 초청해 신규 임용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적응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직자의 기본자세와 청렴・성실한 공직생활을 정착시키기 위한 청렴교육,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방법, 현안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선배들과 현실적인 대안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새내기 공무원 김기상 주무관(총무과)은 “공직 생활에 대한 설렘과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선배, 동료와 소통하면서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 공직자로서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군은 신규 공직자들의 공직 및 지역사회에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멘티-멘티 프로그램, 소속감과 애향심을 키우는 주요 관광지 답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신규 공직자들의 행정업무 역량을 키우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김해시, 제6회 청소년창의소통페스티벌 개최]

 

김해시는 지난 10월 30일 “제6회 청소년창의소통페스티벌”(/주최/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김해시 /주관/ 사)생활자치커뮤니티 우리동네사람들, 사회적협동조합문화네트워크,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주제로 알차게 마련한 2021 김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의 다섯째 마당으로 세상을 다채롭고 재미나게 만드는 건 반짝이는 작은 차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제6회 청소년창의소통페스티벌은 ▲1부 사소하고 소소한 나만의 노하우, 꿀팁 공유 ▲2부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 4인 4색 주제토크콘서트-청소년과 코로나 백신, 청소년버킷리스트, 할로윈 등 다양한 날들을 바라보는 청소년들의 생각, 진짜 환경을 위해 청소년들이 할 일-로 구성됐다.

온라인 문화체험으로 ▲[창의체험] 할로윈 LED 등 만들기 ▲[소통체험] 양말인형 만들기 ▲[기부체험] 1+1 삼베수세미 만들기를 진행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 창의소통페스티벌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었고 문화도시 김해에서 꼭 필요한 다양성의 축제라고 생각된다.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동군-한국공공컨설팅학회,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 협력]

 

하동군이 산업구조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기업 및 자본의 효율적인 유치를 위해 (사)한국공공컨설팅학회(회장 하충열)와 손을 잡았다.

군은 1일 군수 집무실에서 윤상기 군수와 하충열 회장이 하동군 맞춤형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을 위한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컨설팅학회는 공공부문의 직무역량 교육 및 평가인증 체계를 비롯한 공공부문에서 발생되는 문제해결방법론과 공공서비스 지원 및 전달체계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공법상 사회일반의 이익에 이바지고자 2018년 행정안전부 소관 사단법인으로 설립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동군과 한국공공컨설팅학회는 수소경제연구소와 국내 수소산업 제조업에 대한 연구개발지원센터 및 핵심 제조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양성센터 설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공공컨설팅학회 수소경제연구소는 하동군 맞춤형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을 위한 기초조사를 통해 수소밸류체인에 대한 경제성 및 타당성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하동군의 지역적 특성과 경제구조에 최적화된 수소산업복합단지 구축모델을 제시한다.

이와 관련, 수소경제연구소는 특화된 장비 및 기술을 보유한 외국기업의 유치 및 기술이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군은 앞서 지난해 4월 ‘하동군 기업 및 투자유치 조례’를 개정해 수소산업에 대한 특별지원책을 마련하는 한편, LNG를 활용한 초저온동결식품 제조기업인 경남QSF(주) 유치에 성공해 착공을 시작했다.

군은 또 한국수소발전(주)와 분양계약 체결을 앞두는 등 수소산업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