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15 (금)
 실시간뉴스
김부겸 총리 “방역탑 무너지면 일상회복 멀어져”
김부겸 총리 “방역탑 무너지면 일상회복 멀어져”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제2차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사전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2일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제2차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사전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사흘째를 맞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한 것과 관련 "힘겹게 쌓아온 방역의 탑이 몇 걸음 만에 무너진다면 우리가 염원하던 일상회복은 다시 멀어질 수밖에 없다"며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667명이 발생했다. 코로나19가 국내에 유입된 이후 역대급 확진자 규모는 지난 9월25일(0시 기준) 기록한 3270명이 최다였고, 9월28일 2881명, 9월26일 2768명에 이어 이날 확진자 2667명은 역대 네번째가 된다. 

김부겸 총리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상회복을 시작하게 되면 어느 정도 확진자 증가를 감수해야 한다고 마음먹었지만, 불과 사흘 만에 훌쩍 늘어버린 확진자 수를 보면서 밤잠을 제대로 이룰 수 없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총리는 "조금 안정세를 보이는가 싶던 확진자 수가 일상회복 전환 이전부터 늘기 시작해 오늘 2667명으로 어제보다 1078명이나 급증했다"며 "홍대거리, 이태원 등 길거리로 쏟아져 나온 젊은이들, 함성과 고함으로 가득 찬 야구장 모습 등을 어제저녁 뉴스에서 보면서 조마조마한 심정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오랜 거리두기에 지친 국민 여러분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그러나 무너진 일상을 회복시키는 것은 단시간 내에 이룰 수도 한꺼번에 가능하지도 않다.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이기에 살얼음판을 걷듯 한 발 한 발 조심스럽고 천천히 가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단계적 일상회복은 코로나를 극복했다는 의미가 결코 아니다. 어려움을 호소하는 국민들을 생각하며 어렵더라도 함께 가야겠다고 선택한 길"이라며 "스스로의 건강과 사랑하는 가족, 우리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 적극적 진단검사 이 세 가지는 반드시 그리고 끝까지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또 "아직도 백신 접종을 못 받으신 분들은 서둘러 접종에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며 "정부는 국민께서 그토록 염원하던 일상회복이 후퇴하지 않도록 온전한 일상을 돌려 드리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