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9:5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거제시 청도군 평창군
[지자체 뉴스] 거제시 청도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기적의 밤 이벤트 사연 모집]

 

거제시는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활력있는 장승포항을 만들고자 거제문화예술회관 미디어파사드 영상 제작에 참여할 시민들의 사연을 모집한다.

‘기적의 밤’을 만들어 줄 다양한 주제의 사연들은 지난 4일(목)부터 오는 18일(목)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거제시에 거주하거나 거제시 소재 기업 및 학교 등에 소속된 자로써 나이나 성별에 제한이 없다.

신청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에 고시·공고란을 통하여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선정된 사연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12월 중 거제문화예술회관 미디어파사드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공된 영상은 신청자에게 개별 증정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거제문화예술회관 미디어파사드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즐겁고 감동적인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2021년 청도군농민사관학교 합동수료식 개최]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청도군농민사관학교 합동수료식(청도반시&복숭아 아카데미)을 개최했다.

이번에 수료하는 두 과정은 지역의 특화 작물인 청도반시, 복숭아의 전문교육을 통하여 우수한 농업기술역량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생산재배기술 이론 및 실습, 병해충, 유통, 마케팅, 조별과제, 종합평가등으로 운영되었다.

올해로 17년째인 청도반시아카데미는 지난 3월18일 입학하여 29회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지금까지 631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복숭아아카데미는 지난 3월19일부터 30회 교육을 실시하여, 지금까지 49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등 청도군농민사관학교는 청도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수료생 중 성공적으로 과정 운영에 기여한 복숭아아카데미 김병기(청도읍)씨가 농촌진흥청장 공로상을 수상했다.

청도군농민사관학교 학장 이승율 청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 청도농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대행진’ 평창 준비위원회 출범]

 

‘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대행진’평창 준비위원회(공동 위원장 이웅재 농업인단체회장·이학봉 평창군이장협의회장·최창선 평창군번영회장 등)는 농업인의 날인 11월 11일 오전 10시 평창군 용평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공식 출범 발기인대회를 가졌다.

이날 개벽대행진 발기인에는 김남성 한살림백옥포공동체대표, 나경희 노아농장 대표, 백승진 평창로컬푸드출하회장, 신흥선 가톨릭농민회부회장, 이웅재 평창군농업인단체회장, 이학봉 평창군이장협의회장, 조세희 평창군학부모회회장, 최창선 평창군번영회장 등 평창을 대표하는 주요 사회기관 단체 대표들이 서명하였다.

평창지역 사회단체 대표들은 이날 공표한 발기 선언문을 통해“농촌지역의 고령화와 일손부족, 지역소멸 등 당면한 현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지역과 적극적으로 소통 연대할 것”이라며“평창군민의 목소리가 다가오는 제 20대 대통령선거와 민선8기 지방선거에서 중요한 국정의제와 지역의제로 다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국민총행복과 농산어촌 개벽대행진’은 도올 김용옥 선생과 박진도 전 대통령직속 농어촌특별위원장 등 전국의 각계 각층 저명인사 60명이 참여해 벌이는 순수 민간 농산어촌 살리기 운동이다.

국민의 행복과 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농산어촌문제 해결없이는 불가능하다며, 농산어촌 주민들의 현장 목소리의 국가 정책 반영을 촉구하며 지난 10월 26일 전남 해남 마을에서 시작하였다. 대행진은 전국 8개도를 순회해 내년 1월 서울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