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0:4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울진군 진도군 홍천군
[지자체 투데이] 울진군 진도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학교방문형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3기 교육 실시]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1월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울진남부초 등 9개교에서 5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3기 교육을 실시했다.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은 당초에는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4박5일간 숙박형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학교방문형 학습으로 전환하여 3기에 걸쳐 실시하도록 계획을 변경하였다.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은 지역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영어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하여 영어마을 원어민 교사의 지도 아래, 미국교과학습, 상황중심의 역할체험학습, 공동체문화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사업으로, 울진군과 한국수력원자력(주)한울원자력본부가 공동 추진함으로써 대상 학생 전원에게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코로나19로 체험활동, 소풍 등 각종 학교 행사들이 취소 또는 축소되어 의기소침해 하는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주고자, 2021년도에는 작년에 불가피하게 영어체험학습을 하지 못한 학생들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하였다”며“영어마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하는 즐거운 영어공부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광 진도 홍보 UCC 공모전…배유미 씨 최우수상]

 

진도군이 관광 UCC 공모전을 통해 전남 서남해안 관광도시 ‘보배섬 진도’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관광 홍보 UCC 공모전 출품작의 최종 선정 결과 ’진짜 진도‘를 출품한 배유미(서울)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군은 공모전에 접수된 총 16편의 작품 중 9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진도군의 숨은 비경과 관광명소, 먹거리 등을 소재로 창의적이고 흥미 있는 영상콘텐츠를 발굴해 관광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심사는 총 5명으로 구성된 내·외부 전문가가 아이디어, 표현방식의 참신성, 전달 메시지의 명확성, 작품 완성도·기술력, 지속적인 활용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모두 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상금 300만원, 우수상 2팀(각 100만원), 장려상 6팀(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이번 공모전 선정 작품은 향후 진도군 홍보 영상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선정 결과는 진도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진도군 관광과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 비대면 관광지 발굴, 특색 있는 관광프로그램 육성, 수려한 자연 경관을 바탕으로 체험관광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천 걷기협의회, 용문-홍천 철도 조기착공 염원 100km 걷기 도전]

 

홍천군 걷기협의회가 용문-홍천 철도의 조기착공 염원을 담아 100㎞ 걷기 행사에 도전한다.

신현학 홍천군 걷기협의회장은 12월 1일 오전 9시 ’용문-홍천 철도 조기착공으로 100년의 군민 꿈을 현실로!‘라는 문구가 새겨진 현수막을 등에 감싸고 홍천군청을 출발했다.

걷기를 진행하면서 용문-홍천 철도 조기착공 염원 현수막에 군민들의 염원 서명을 받아 행사 완료 후 홍천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현학 회장을 비롯한 2인 1조는 용문역과 양평시내, 한강자전거도로를 밤새 강행군해 12월 2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도착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