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10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골목골목 재밌는 인도…조드푸르부터 바라나시·자이살메르까지
[세계테마기행] 골목골목 재밌는 인도…조드푸르부터 바라나시·자이살메르까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랑의 길, 노마드 5부. ‘낭만과 슬픔 사이, 아일랜드’ / EBS 세계테마기행
방랑의 길, 노마드 5부. ‘골목골목 재밌는 이야기, 인도’ / EBS 세계테마기행

오늘(12월 10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 방랑의 길, 노마드’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일상에서 벗어나 발길 닿는 대로 마음 가는 대로 떠나는 여행 ‘방랑의 길, 노마드’. 자유로운 방랑의 길을 나선다.

장대한 톈산산맥 아래 우리와 닮은 유목민들이 살아가는 곳, 중앙아시아.
아직도 숨겨진 명소가 많은 여행의 천국, 태국.
아름다운 절경 속에 한(恨) 많은 역사를 지닌 섬, 아일랜드.
골목골목 돌아다니며 발견하는 다채로운 문화, 인도.

새로운 곳에서 마주친 놀라운 풍경, 자유로움 속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들! 정처 없이 떠나는 여행, 예상치 않아서 더 즐겁고 행복한 여정이 펼쳐진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방랑의 길, 노마드’ 5부에서는 ‘골목골목 재밌는 이야기, 인도’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오철만 사진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방랑의 길, 노마드 5부. ‘골목골목 재밌는 이야기, 인도’ / EBS 세계테마기행
방랑의 길, 노마드 5부. ‘골목골목 재밌는 이야기, 인도’ / EBS 세계테마기행

■ 골목골목 재밌는 이야기, 인도 - 12월 10일 밤 8시 40분

골목마다 이야기가 있고, 역사가 있고, 사람이 있는 인도! 방랑 여행의 마지막 여정은 푸른색 건물이 많아 ’블루시티‘라고도 불리는 조드푸르(Jodhpur)에서 시작된다. ‘태양의 집‘이라고 불리는 메헤랑가르요새(Mehrangarh Fort)! 언제나 북적이는 시장에는 늘 그렇듯 오래된 장인이 있다. 낙타 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한 땀 한 땀 손수 제작하는 신발가게에서 인생 신발을 얻고, 수많은 사람의 머리를 쓰다듬었을 이발사에게 독특한 인도식 이발 서비스까지 받아본다.

드넓게 펼쳐진 타르사막에 위치한 쿠리 마을(Khuri). 사막의 작은 마을이 생소하지만 미소가 아름다운 마을 사람들과 만남은 친숙하기만 하다. 낙타를 타고 사막을 가로지르는 트레킹은 여행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순간이다.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하리드와르 기차역을 출발, 꼬박 반나절 만에 도착한 바라나시(Varanasi). 이곳은 힌두교에서 가장 신성한 성지이다. 오랜 시간 수많은 순례자의 성지가 된 도시 바라나시에는 골목골목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하다. 걷다가 지칠 때쯤 마시는 시원한 라씨 한잔은 여행자의 피로를 싹 가시게 한다. 순례자들이 몸을 담그고 기도하는 갠지스강. 마침 행해지는 종교의식, ’아르티 푸자‘에 참여해 간절한 염원을 담아 기도 드린다.

’황금의 도시’라고 불리는 자이살메르(Jaisalmer)! 선셋 포인트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붉은 수채화 물감을 풀어놓은 듯 태양 빛에 반사되어 반짝인다. 황홀한 장관을 눈에 담고 들어선 골목엔 친한 친구를 대하듯 반겨주는 사람들이 있다. 대화 몇 번에 친구가 된 이들의 초대를 받아 함께 하게 된 저녁 식사. 인도의 가정식백반 ’탈리(Thali)’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낯설지만 익숙하고, 그래서 더 그립고 생각나는 인도의 잊지 못할 추억 속으로 지금 떠나보자!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