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3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소식] 송파구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발행…구로구, 우수 동장학회 등에 감사패
[지자체 소식] 송파구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발행…구로구, 우수 동장학회 등에 감사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포스터 [송파구 제공]
송파구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포스터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100억 원 발행
- 14일 오후 4시부터 발행 시작…1인당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소상공인과 지역상권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100억 원을 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4차 발행인 이번 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구매 한도는 50만 원이다. 선착순으로 결제금액의 10%는 월 최대 2만 원까지 페이백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상품권 구매는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등 21개 결제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용처는 송파구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이며, 가맹점 리스트는 사용처 안내 앱 ‘지맵(Z-MA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품권 가맹점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제로페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송파구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 한 해 상·하반기 총 500억 원 규모의 송파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 매번 전액 조기 판매될 만큼 호응이 뜨겁다.

그동안 구가 송파사랑상품권의 사용처를 분석한 결과, 식료품·가전 등 마트를 비롯해 유아 및 일반 교습소, 학원, 음식점, 카페 등 생활 필수 업종에 집중 되어 있었다. 10% 할인된 금액으로 발행된 상품권은 가계 부담을 덜고, 이는 다시 골목상권 매출 증대로 이어져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이끌었다고 구는 설명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발행이 소상공인과 구민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역경제가 다시 활력을 얻고 구민 모두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로구는 지난 10일 우수 동장학회와 기부자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사진은 지난 11월 30일 오류2동 장학회의 장학증서 전달식 모습.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지난 10일 우수 동장학회와 기부자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사진은 지난 11월 30일 오류2동 장학회의 장학증서 전달식 모습.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우수 동장학회 및 기부자 감사패 전달
- 구로4‧5동, 개봉2‧3동, 오류2동, 수궁동 장학회 위원장과 기부자 총 12명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10일 우수 동장학회와 기부자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장학사업을 펼친 6개 우수 동장학회와 기부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를 개최하지 않고 감사패만 각 동에 전달했다.

수여 대상자는 ▲구로4동장학회(조재화 위원장‧서주현 기부자) ▲구로5동장학회(전윤자 위원장‧최대현 기부자) ▲개봉2동장학회(신재곤 위원장‧곽성죽 기부자) ▲개봉3동장학회(박완권 위원장‧정금갑 기부자) ▲오류2동장학회(강기영 위원장‧박민영 기부자) ▲수궁동장학회(동귀원 위원장‧박일용 기부자) 등 총 6개 동장학회 위원장 6명과 우수 기부자 6명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사랑을 베풀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구로구도 계속해서 지역 인재를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로구 동장학회는 올해 총 7,390만원(11월 말 기준)을 후원받아 학생 79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